‘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공황장애로 인한 강박증증상과 히키코모리 등 심리적 고통을 겪는 이들의 정서안정에 효과적인 극복 방법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과 함께 33가지 온라인강의 교육을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무료로 지원 중에 있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 간편 회원가입 후 최대 3과정까지 선택 시 수강료 전액지원을 받게 되며, 강의에 필요한 교안과 시험기출문제도 무료 제공받는다. 특히 4~6주 동안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를 스마트폰과 PC로 어디서든지 수강할 수 있어 바쁜 학습자들도 출퇴근이나 여가시간을 활용하여 틈틈이 자격증공부에 도전할 수 있다.

무료수강의 취지는 현대인들의 스트레스 누적으로 공황장애와 같은 여러 심리적 문제를 경험하여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이들의 심리 치유를 도와 원활한 교류에 도움을 주고자 사회공헌활동으로 기획되었으며, 이에 심리 상담의 관심자들에게 다양한 교육을 통해 각 분야의 전문적인 인재가 양성되는 사회적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교육원 관계자는 전했다.

한편, 공황장애란 갑작스럽게 찾아오는 스트레스성 공황상태에 이르러 일상생활에 적응하기 어려운 불안장애를 뜻한다. 또한 가슴이 답답한 증상, 우울증초기증상을 동반할 수 있으며, 수면장애에 해당되는 불면증증상까지 발생할 수 있다. 이는 심리적 변화와 강박증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증상이 의심될 경우 자가진단 테스트로 확인해 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앞서, 강박증은 과거에 트라우마나 심리적 충격이 원인으로, 특정한 대상을 지나치게 집착하는 증상이다. 이는 소유한 물건을 버리지 못하는 저장강박증과 무한 반복적으로 확인하는 확인강박증이 있다. 이에 대인기피증증상 또는 히키코모리(은둔형외톨이)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심리상담센터에 방문하여 심리 상담을 통해 증상을 극복하는 방법이 예후가 좋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위 증상의 심리상담에 도움되는 다양한 자격증종류가 개설되어있다.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조현병증상과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 극복 등에 도움 주는 과정이 있으며,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은 컬러링북, 만다라 등의 미술로 치매초기증상과 화병증상 치유에 활용되고 있다.

취득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자기소개서와 이력서에 기재하여 스펙업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심리상담센터 창업과 보건복지부 바우처 시설의 제공인력으로 활용될 수도 있다.

또한, 이와 관련성이 있는 사회복지사자격증, 요양보호사자격증을 포함하여 한국어교원자격증과 국가기술자격증의 관심자들에게 자기계발과 취업 범위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끝으로, 교육원은 고졸, 전업주부, 중장년층을 포함한 모두에게 나이와 성별, 학력 또는 직업 등에 관계없이 무료수강 혜택을 지원하고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취업준비생들에게 도움 되는 자기소개서 잘 쓴 예와 여러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