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원장 정승호)은 허브와 스파이스의 길라잡이가 될 DK의 컬러 도감인 ‘세계 허브&스파이스 대사전(질 노먼 지음)’의 한국어판을 전격 출간했다고 밝혔다.

세계적인 백과사전 출판사인 DK의 컬러 도감 ‘세계 허브&스파이스 대사전’은 전 세계의 허브 140종과 스파이스 143종, 총 283종에 대한 방대한 정보를 모두 담았다. 또한 최근 세계적인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비건음식에 활용할 수 있도록 허브와 스파이스 블렌딩법, 양념장과 조미료로 사용하는 방법 등을 컬러풀한 사진을 더해 상세하게 소개했다. 이에 가정에서도 누구나 쉽게 따라해볼 수 있다.

특히 국내에서도 ‘2030’ 세대를 중심으로 비건, 할랄 음식 등이 큰 인기를 끌고 있고, 이에 따라 비건, 할랄 푸드에 다양하게 사용되는 식재료인 허브와 스파이스(향신료)에 대한 관심도 함께 증가하는 추세여서 이번 신간 출간의 의미가 더욱 깊다.

감수를 맡은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 정승호 원장은 “이 책은 허브와 스파이스의 세계에 입문을 원하는 분들이나 다양한 레시피를 통해 허브와 스파이스를 요리에 직접 활용하려는 일반인들, 비건푸드 애호가들, 외식업계에 뛰어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세계 50개국 일품 요리 200종류의 소개를 더해 비건푸드 요리의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DK의 컬러 도감 ‘세계 허브&스파이스 대사전’은 교보문고, 알라딘, 예스24 등에서 주문 및 구매가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