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아이돌봄 및 육아관련 관심자들에게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4가지 자격과정의 수강료를 누구에게나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 시 자동으로 무료강의 대상자로 선정돼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해지며, 4주~6주 과정으로 구성돼 장소의 제약없이 PC와 스마트폰으로 공부할 수 있다. 시험에 통과할 경우엔 1급2급 자격증을 동시 취득 가능하며, 시험예상문제와 교재들도 홈페이지에서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주관하는 모든 자격과정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미래유망자격증으로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능하며, 심리상담센터 개설,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시설 제공인력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효력이 있다. 또한 관심만 있다면 청년구직자나 부업을 준비하는 전업주부, 재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 및 국비지원 대상자라도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아이돌보미서비스란 아이를 돌볼 사림이 없는 가정에 아이돌보미를 보내주는 서비스로 이에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베이비시터나 보육교사와 같이 아이돌봄서비스와 유사한 직무 관심자들에게 베이비플래너·가베지도사·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방과후지도사자격증 자격증과정을 소개해 취업역량 향상을 계획해 학습자들의 자기계발에도 힘을 쏟고 있다. 

베이비시터 역시 부모를 대신하여 아이를 돌보는 역할을 수행하며, 맘카페나 맘시터 등의 포털에선 시간제·단기베이비시터의 구인구직과 월급 관련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 베이비시터가 하는 일로 자녀의 자존감 높이는 방법이나 집중력 높이는 방법 등을 배워볼 수 있어 부모교육지도사,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영재창의지도사, 독서지도사자격증, 특수아동지도사 등 자기개발 과정이 중요시되고 있다.

전국적으로 홈플러스·롯데마트·이마트문화센터와 같이 아이의 올바른 훈육방법과 부모교육 등을 배워볼 수 있는 시설이 늘어남에 따라 국제자격검정원 또한 관련된 직무능력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 여러 추천자격증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대표적으로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은 정규수업 외, 교육과정을 통해 아이의 잠재력과 창의력을 끌어내는 역할로써 아이돌봄서비스와도 유사한 특징이 있다. 때문에 보육교사자격증과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이들에겐 관련분야의 직무능력향상을 기대할 수 있으며,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심리상담기법이나 에고그램테스트, 애니어그램테스트 등의 활용법을 배워볼 수가 있다. 좀 더 취업범위를 넓힌다면 아동심리상담사나 청소년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과정을 계획할 수도 있다.

동시에 미술심리상담사와 음악심리상담사 과정은 일상생활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치유매개체로 접근성이 용이한 이점이 있다. 해당 자격과정은 내담자의 스트레스해소법으로도 효과가 있다. 그 밖에도 MBTI성격유형검사(MBTI무료검사) 등의 직업적성테스트를 이용해 내담자의 진학컨설팅을 계획하는 진로적성상담사 과정, 성격장애 해소를 돕는 분노조절상담사 과정 등이 준비되어 있다.

무료강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 및 전화통화로 문의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