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이른 더위가 기승을 부리며 다가올 여름철 더위에 대한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다. 실제로 늦은 새벽까지 높은 온도와 습도로 인해 잠을 이루지 못하거나 잠이 들더라도 자주 깨는 열대야 불면증을 호소하는 이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비단 열대야가 원인이 아니더라도 수면 부족은 현대인들의 고질병으로 꼽힌다. 남자와 여자를 막론하고 과도한 업무와 스트레스, 장시간의 스마트폰 사용 등 다양한 환경의 영향으로 수면장애를 호소하는 이들이 많기 때문이다. 수면 시간이 적은 것은 물론, 수면의 질 또한 높지 않기 때문에 많은 우려를 낳고 있다.

충분한 숙면을 취하지 못할 경우 일상 생활에 있어 지장을 주는 것은 물론, 면역력과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따라서 숙면을 취하기 위해서는 자기 전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한 뒤 몸을 식히는 것이 좋으며, 가벼운 산책을 하는 것도 좋다. 야간 운동은 취침 1시간 전에는 마무리해야 신경계의 안정에 방해가 되지 않는다.

부족한 수면은 피부 건강에도 영향을 미친다.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할 경우 피부 컨디션에도 영향을 미쳐 피부가 푸석해질 수 있으며, 피부 노화를 유발할 수도 있다.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는 피부 컨디션을 회복하는 ‘골든타임’으로, 이때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피부 건강을 지킬 수 있다.

밤은 낮 동안 지치고 스트레스를 받은 피부가 휴식을 취하는 시간인 만큼, 피부 진정을 돕는 동시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해주는 것이 좋다. 영양크림이나 슬리핑팩, 얼굴 마스크팩 등의 제품이 대표적이다. 

뷰티 스토어에서도 밤 시간의 ‘골든타임’에 활용할 수 있는 추천 순위 케어 제품들을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인생템을 선택하는 것이다. 특히 건조한 피부로 고민하는 악건성피부나 수부지 타입이라면 피부에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할 수 있는 화장품을 찾는 것이 좋다.

실용주의 뉴욕 감성 코스메틱 브랜드 1960NY가 선보인 ‘리차징 오버나이트 크림’은 골든타임인 밤 시간의 피부 컨디션에 최적화된 나이트크림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피부 속당김을 진정시키고 영양을 공급해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로 가꾸는 효과가 있다.

다양한 식물 유래 추출물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보습크림으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고,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아침이면 생기 있는 피부로 깨어날 수 있도록 돕는다. 고보습크림이지만 산뜻한 마무리감을 자랑해 남성 및 여성 모두 데일리팩으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매일 사용할 경우 1일1팩을 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한편 1960NY에서는 피부 수분 관리를 비롯해 미백, 톤업 등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수분크림을 선보이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