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프로듀서 총감독
켄지(Kenzie), 함춘호, 슈퍼주니어-K.R.Y, 레드벨벳(아이린·슬기), NCT(해찬) 유명 아티스트 대거 참여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는 지난 3일 비대면 라이브 방식으로 진행된 특별행사에서 코로나19로 지친 국민을 위로하는 메시지로 주목을 받았던 ‘대한민국 동행세일’의 주제곡 ‘우리는’ 영상을 6일 유튜브에 공개했다.

영상 제작 및 공연은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프로듀서가 총 감독을 맡았고, 유명 작사·작곡가 켄지와 기타리스트 함춘호가 가수 송창식의 원곡 ‘우리는’의 편곡 및 연주를 맡아 힘을 더했다.

이 영상에는 시민들과 박영선 중기부 장관, K-팝 가수 등 사회 각계각층이 모여 힐링과 희망의 노래를 열창했다. 먼저 기타리스트 함춘호가 여러 연주자들과 합주하는 아름다운 기타 선율에 맞춰, 무대에 설치된 스크린에 시민들과 박영선 장관, 슈퍼주니어-K.R.Y, 레드벨벳 아이린·슬기, NCT 해찬 등이 등장하며 ‘우리는’을 합창하는 모습을 연출했다.

특히 영상에서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우리는 소리 없는 침묵으로도 말할 수 있는”, “우리는 마주치는 눈빛 하나로 모두 알 수 있는” 등의 가사를 통해 지친 국민들에게 위로와 힐링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 주제곡인 ‘우리는’은 “우리는 기나긴 겨울밤에도 춥지 않은”, “생명처럼 소중한 빛을 함께 지녔다”, “바로 이 순간 우리는 하나다” 등의 가사를 통해 언제나 함께 시련을 극복해왔듯이 지금  우리 앞에 닥친 위기(코로나19) 또한 함께 이겨낼 수 있다는 감동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한편, ‘대한민국 동행세일’ 주제곡 ‘우리는’ 영상은 중기부 유튜브 채널에서 국민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