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민간자격증 과정들을 응시료나 수강료 없이 만나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총 69개에 달하는 온라인 강의들이 준비됐는데, 무료수강은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서류를 추가로 제출하지 않아도 이용이 가능하다.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한 뒤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된다.

다양한 과정들 중에서 다문화 심리상담사(제2019-003806호), 노인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4185호) 등을 비롯해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가 수강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한교진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노인 심리상담사 1급 과정은 노인에 대한 이해 및 기초, 노년기를 다루는 총 5부로 구성됐다. 노인에 대한 이해, 상담의 기초, 노년기 질환과 예방책/상담(사례), 노년기의 발달과업과 교육 등의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수강을 진행하게 된다.

다문화 심리상담사도 사회적 변화와 변화하는 가족문화에 따라 관심을 받고 있는데, 가족문화에서의 상담의 필요성에 대한 바른 이해와 실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다문화사회의 이해, 세계화의 다문화, 주요국의 정책들을 통해 이해도를 함양한 뒤 다문화 상담, 집단상담 등 다문화상담과 관련된 실무기술들을 배우게 된다.

한편 한교진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민간자격증들은 모두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른 정식 등록 민간자격증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