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N 김지향] 숭실대학교 총장산하 운영 중인 숭실대학교 평생교육원(구.전산원)은 글로벌미래교육원(Soongsil Global Future Institute)으로 명칭을 변경했다.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은 2013년도 최초의 학점은행제 우수교육기관 선정(BEST ACBS)으로 43년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으며 정보통신부 전문교육기관 선정, 마이크로소프트사 대학교육 프로그램 교육기관 지정 등 다양한 이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 학교는 현재 주중 일반학사, 음악학사 과정으로 컴퓨터공학, 정보보안, 정보통신, 전자공학, 멀티미디어, 게임, 경영, 회계, 창업, 국제통상, 사회복지, 심리, 시각디자인, 체육, 스포츠코칭, 실용음악, 교회음악, 관현악, 성악, 피아노 등 세부전공을 운영 중이다.

주중 일반학사 과정은 20대 초반의 학습자 대상으로 평균 2년내외의 단 기간 4년제 학사학위취득을 가능토록 교과과정이 짜여 있어 졸업 후 대학원진학, 취업, 학사편입 등의 진로에 적용할 수 있도록 연계교육이 진행 중이며 음악학사 과정은 실기와 면접으로 4년제 음악학사취득을 가능토록 하는 유럽식 음악교육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탄탄한 커리큘럼 통해 ‘프리미엄’ 교육과정 운영

현재 많은 수험생들이 2021학년도 1학기 입학을 위해 지원 중이며 신입생들에게 프리미엄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재학 중 현장실습, 자격증 취득, 취업 특강, 포트폴리오 구축 등 기업들이 원하는 스펙을 갖춘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성적 5등급·6등급·7등급의 중·하위권 수험생들의 경우 진로가 연계되는 대학 부설 교육기관을 주목하고 있다.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에 입학하려면

지원학생의 내신 등급을 반영하지 않고 전공 교수와 1:1면접, 적성검사만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수시, 정시 지원과는 관계 없이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전문대 졸업자 등이 입학할 수 있다. 특히, 지방에 거주하는 수험생들이 많이 지원하고 있으며 지방에 거주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기숙사 신청접수를 받고 있다.

내신, 학생부, 수능성적과 같은 지표로 나타난 수치화 된 점수로 학생을 평가하지 않고 적성검사와 입학면접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역량과 가치, 태도를 평가하여 신입생을 선발한다.

-졸업 뒤 숭실대학교 총장 명의 학사학위 취득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은 고교 졸업자 학력을 가진 경우,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에서 84학점 이상 이수 후 학위요건이 충족되면 숭실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일반 전문대학, 4년제 대학 수시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한 수험생들이 학사편입을 통해 인서울 대학을 준비하거나 대학원 진학을 차선책으로 준비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으며, 학사편입에 대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을 선택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풍부한 장학금 및 지방학생 위한 기숙사 제공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은 타학교들의 평균적인 신입생 장학제도보다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 중이다.

성적장학금, 봉사장학금, 입학장학금, 추천장학금 등 신입생들에게 풍부한 장학금을 제공해 다양한 장학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입학관계자는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등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으로 선발하며 자격증 취득 시 2년~2년 6개월만에 학사학위 취득이 되어 학사편입, 대학원진학, 취업이 연계된다”며 “대학 캠퍼스 생활, 지방학생들을 위한 기숙사 제공, 진로를 고민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진로로드맵 설계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은 수시 지원 횟수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며 입학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확인이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