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4일부터 8월6일까지, 어린이 동반 가족 참여 운영

출처=부산광역시
정관박물관 8월 교육 프로그램 안내

[문화뉴스 MHN 배상현 기자] 부산시 정관박물관이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 동반 가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우리 가족 박물관 나들이'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어린이 특별전 '빚고 찍은 고려'와 연계해 ‘활자’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6~7세 유아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한 '꿈이 자라는 활자나무', 초등 1~4학년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한 '우리 가족은 활자 장인' 으로 구성되었다. 

오는 8월 4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진행되는 유아 프로그램 '꿈이 자라는 활자나무'는 어린이 특별전'빚고 찍은 고려'를 관람하면서 활자의 원리를 이해하고, 동반 보호자와 함께 꿈과 소원을 활자로 찍어 꾸며볼 수 있다. 신청은 오는 27일, 오전 9시부터 정관박물관 누리집에서 하면 된다.

초등 1~4학년 대상 프로그램 '우리 가족은 활자 장인'은 오는 8월 5일과 6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각각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우리나라 전통 인쇄문화와 금속활자의 제작과정을 알아보고 밀랍에 글자를 새겨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 활자조판 과정 체험, 프로타주 기법을 활용한 인쇄체험, 인쇄물을 활용한 꼴라주 액자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활자인쇄의 원리와 중요성을 체득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28일 오전 9시부터 정관박물관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교육은 회당 8명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교육 참여자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과 발열 확인, 손 소독 등을 철저히 준수하여야 한다. 

8월 7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는 초등 5~6학년을 대상으로 고려청자의 특색인 상감기법을 체험해보는 '상감: 새김과 채움'이 진행된다. 교육에는 회당 16명이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오는 30일 오전 9시부터 정관박물관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성현주 부산시 정관박물관장은 “방학을 맞아 자녀와 함께 박물관을 찾은 가족들이 다양한 체험 학습과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특별전 관람을 통해 우리 문화에 대한 이해도와 자부심을 높이고, 가족 간의 유대감을 키울 수 있는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어린 자녀를 둔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

어린이와 함께…부산정관박물관, '우리 가족 박물관 나들이' 8월 진행

8월 4일부터 8월6일까지, 어린이 동반 가족 참여 운영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