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라디오' 전소미, 'What You Waiting For’ 뮤직비디오 속 1인 8역
  • 윤자현 기자
  • 승인 2020.07.30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돌 라디오’ 전소미, "다음 앨범에도 자작곡 수록 예정"
전소미

[문화뉴스 MHN 윤자현 기자] 솔로 가수 전소미가 지난 29일 방송된 MBC 표준FM ‘아이돌 라디오’에 출연해 통통 튀는 매력을 선사했다.

1년 만에 ‘아이돌 라디오’에 찾아온 소미는 “‘BIRHTDAY’때보다 잘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살아왔다”라며 컴백 소감을 밝혔다.

두 번째 싱글 ‘What You Waiting For’로 컴백한 전소미는 음원 발매와 동시에 아이튠즈 K-POP 차트에서 전 세계 9개 지역 5위 권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이 중 인도네시아와 태국에서는 1위를 차지했다. 또한 뮤직비디오는 공개 2일 만에 조회 수 10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연일 화제를 이어나갔다.

그는 최근 유니버셜 뮤직 그룹의 대표 레이블인 인터스코프와 계약을 맺으며 본격적인 미국 진출을 알렸다. 이에 전소미는 “‘BIRTHDAY’활동하는 걸 보고 먼저 러브콜이 왔다. 그래서 바로 좋다고 했다. 너무 감사하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전소미의 신곡 ‘What You Waiting For’는 데뷔곡 ‘BIRTHDAY’에 이어 테디와 두 번째로 호흡을 맞춘 곡이다.

전소미

전소미는 “이번 곡에는 작사에도 참여를 했다. 모든 걸 쏟아부어서 지금 회복 중이다”라며 “이전에는 노래를 받으면 연습해서 무대를 하는 아이돌 생활을 했더라면 지금은 솔로로서 작사, 작곡하는 게 또 다른 직업 같은 느낌이다. 그래서 이 곡이 많이 남다르다”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 2월에 곡 작업을 완료했는데 지금 컴백을 했으니 나오기까지 굉장히 오랜 시간이 걸렸다”라며 “아끼던 곡이기도 하고, 계속해서 수정하면서 보냈던 시간들이 공개하고 나니까 공허해졌다”라며 발매 당일 오열한 이유를 설명했다.

계속해서 전소미는 직접 뮤직비디오 속 자신의 ‘부캐(부캐릭터)’들을 설명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는 “이번에 1인 8역을 했다. 자기가 만든 틀 안에 갇혀있는 소심한 소미를 보며 쎈 소미가 나가서 너를 표현하고 당당해지라고 계속해서 말한다”라며 “마지막에는 소심한 소미와 쎈 소미가 합체가 되면서 머리에 칼을 꽂은 새로운 소미가 탄생한다”라고 숨겨진 스토리를 공개했다.

자신의 두 번째 이름인 ‘에닉(Ennik)’에 대해서는 “네덜란드 언어로 ‘검’이라는 뜻이다”라며 “어렸을 땐 이름이 특이해서 스트레스였다. 이름을 너무 바꾸고 싶어서 엄마한테 ‘sparkle(반짝이)’로 바꿔달라고 한 적이 있다”라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앞서 유튜브 리얼리티 ‘I AM SOMI(아이 엠 소미)’를 통해 공개된 미발매곡 ‘Watermelon(워터멜론)’이 다음 앨범에 수록될 것을 예고하면서 “만들어놓은 자작곡 노래 제목 중 하나가 ‘걔 별로’다. 이중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이런 식으로 아이돌들이 하지 못하는 어려운 말들을 내가 먼저 하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든다”라며 자신의 음악적 소신을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전소미는 “솜뭉치들, 수박송을 들을 수 있는 앨범이 곧 나올 수도 있다. 이번 활동이 끝나도 많이 소통할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주면 빠른 시일 내로 만날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한편, 전소미는 신곡 ‘What You Waiting For’으로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활발하게 컴백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사진 제공 = MBC 표준FM ‘아이돌 라디오’]

 

-----

'아이돌 라디오' 전소미, 'What You Waiting For’ 뮤직비디오 속 1인 8역

‘아이돌 라디오’ 전소미, "다음 앨범에도 자작곡 수록 예정"
 







 
MHN 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