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5일 오늘 날씨
오늘 25일부터 모레 26일까지 전국 태풍 영향권
오늘 한 때 소나기 소식

[문화뉴스 MHN 박한나 기자] 기상청 날씨누리 날씨예보에 따르면 오늘 25일 밤 제주부터 태풍의 영향권에 들어 모레 26일까지 전국이 태풍의 영향권에 들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제8호 태풍 바비가 북상하는 가운데 제주도에는 비가 내리고 있다. 오늘 25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되어 오늘도 기온이 33도 이상 오른 곳이 많을 전망이다. 또 높은 기온으로 인해 오늘 오후 내륙을 중심으로 소나기가 내리는 곳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출처 기상청 날씨누리
[오늘 날씨] 오늘 25일 내륙 폭염, 제주 태풍 영향권.... 내륙 한때 소나기 소식 있어요

우리나라는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서 구름이 조금 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우리나라는 북태평양고기압으로 영향으로 고기압의 세력이 강화되어 태풍이 북상하기 전까지는 구름 낀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북태평양고기압을 따라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어 오늘도 낮 기온이 많이 올라 전국이 33도 이상 오른 곳이 많겠고 높은 습도로 체감온도는 더 높겠으니 건강관리에 주의가 필요하다.

- 오늘(25일) 낮 최고기온 30~36도가 되겠다.
- 내일(26일) 아침 최저기온 23~27도, 낮 최고기온 27~34도가 되겠다.
- 모레(27일) 아침 최저기온 22~27도, 낮 최고기온 28~31도가 되겠다.

한편 높은 기온으로 인해 오늘 25일 오후 한때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소나기 소식이 있다. 강수량은 10~50mm가 예상된다.

* 소나기 예상 강수량
경기남부·강원영서남부·충청내륙·전북내륙·전남북부내륙·경상서부내륙·서해5도(오늘 오전) : 10~50mm

태풍 '바비'는 현재 따뜻하고 습윤한 공기가 북상하여 북쪽의 상대적으로 차가운 공기와 만나 태풍 전면 수렴대가 발생하여 제주도에 비를 뿌리고 있다. 오늘 오후까지 이 수렴대의 영향으로 제주도에 비가 내리다 오늘 밤에는 태풍 영향권에 들어 태풍으로 인한 비로 바뀔 것으로 예상된다.

이후 오늘 밤에는 남해안 내일 26일 오전에는 남부지방까지 태풍 영향권에 들겠고 내일 오후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이 태풍의 영향권에 들어 모레까지 영향을 받을 전망이다. 

* 모레 27일까지 예상되는 강수량
전라도·지리산부근 제주도 : 100~300mm 
제주도산지 : 최대 500mm 이상
경남남해안·경북서부내륙 : 50~150mm
그 밖에 지역 : 30~100mm

이번 태풍의 영향으로 강수량이 많을 뿐만 아니라 오늘 밤 제주도부터 바람이 강해지기 시작하여 내일과 모레 제주도와 전라해안에는 순간적으로 초속 40~60m의 매우 강한 바람이 불고 그 밖에 서쪽 지역과 남해안에도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태풍 피해가 없도록 사전에 철저히 대비하시기 바라며 태풍의 강도와 이동속도 경로가 변경될 수 있으니 지속적인 날씨 예보 참고가 필요하다.

출처 기상청 날씨누리
[오늘 날씨] 오늘 25일 내륙 폭염, 제주 태풍 영향권.... 내륙 한때 소나기 소식 있어요

-----

[오늘 날씨] 오늘 25일 내륙 폭염, 제주 태풍 영향권.... 내륙 한때 소나기 소식

오늘 25일부터 모레 26일까지 전국 태풍 영향권

한 때 소나기 소식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