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과 영화에 대한 이해

[문화뉴스 MHN 이한영 기자] 제22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SIWFF2020)가 '여성 영화인 지원 프로젝트: 코로나 시대, 서로를 보다'라는 이름의 개막작을 시작으로 지난 10일 개최되었다. 영화제는 '서로를 보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9월 16일까지 메가박스 상암월드컵경지장, 독립영화전용관 인디스페이스에서 진행된다. 

사진 출처 =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이번 영화제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진행되는 만큼 이를 고려하여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먼저, 코로나19로 위기를 맞은 독립에술영화관을 지키자는 '#SaveOurCinema'에 참여하여 기존에 메가박스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만 진행하던 영화 상영을 독립영화전용관 인디스페이스로 이원화했다. 마스크 착용, 전자출입명부, 사회적 거리두기 좌석 운영 등 방역 수칙도 준수하여 진행된다. 또한 영화제의 주요 이벤트를 네이버TV와 영화제 공식 유튜브에서 볼 수 있게 하고, 영화제 기간 중 상영작의 일부를 웨이브에서도 상영해 관객이 온라인으로 영화를 관람할 수 있게 한다. 

영화제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링키지 : 감독 × 비평가', '쟁점포럼 : 증언과 구술의 번역 - 군 위안부 운동의 역사를 논의하기', '스페셜 토크: 흐르는 도시 홍콩과 허안화의 영화', '감독 대 감독: 영화의 문이 열린다' 등이 있다. 이들은 영화와 여성에 관한 다양한 주제를 두고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논의하는 토크 프로그램들로 여러 관점에서 각 주제를 조망한다. 

제17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부터 이어져 온 '페미니스타'도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매년 관객에게 영화제를 홍보하는 역할을 담당해온 이 프로그램은 올해도 '스타 토크 : 김아중 × 변영주와 함께 보는'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된다. 여기에는 1~2대 '페미니스타'인 배우 김아중이 함께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티켓 예매는 서울국제여성영화제 홈페이지에서 예약제로 운영된다. 

--

서로를 보다, 제22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개최

여성과 영화에 대한 이해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