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심리교육협회는 1365자원봉사센터, 복지넷, 복지로 등 사회복지포털 서비스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인간관계 및 대인관계 능력의 향상법, 코로나에 의한 심리방역 등 관련 기초심리학을 배워볼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40종 온라인 강의를 홈페이지에 무료회원가입만 해도 누구나 조건 없이 3과정까지 전액무료로 자기계발 할 수 있다고 전했다.

강의는 4주~6주 단기간에 100% 온라인 강의와 자격시험으로 진행되며, 일반인이나 비전공자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현장 경험이 있는 최고의 강사진이 현행법령에 맞게 1년 내 촬영된 최신 강의를 스마트폰으로도 수강기간 내 무한반복 학습이 가능하고, 교재는 구매할 필요 없이 교안과 예상문답을 무료로 다운로드 하면 된다.

또한 강의에 전념할 수 있도록 수강방법 및 시험일정을 카카오톡, 문자로 개별안내 해주고 질의응답이 가능한 수강생만족시스템이 구축되어 학습이해도와 합격률이 높은 특징이 있으며, 2020고객중심 퍼스트브랜드대상 수상, 2020년 제17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가한 바 있다.

취득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가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협회에서 발급되어 개인자격번호가 부여되므로 취업이력서,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고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 취업 및 시설운영을 목적으로 하는 이들과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연계하여 1365자원봉사센터 봉사활동에 관심있는 이들에게 활용된다.

개설 강의 중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인간관계능력과 대인관계기술의 기본이 되는 상담(서로이야기하다)기법을 배워 심리방역이 필요한 이들에게 심리안정 및 용기를 북돋아 주는데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감정노동관리사는 감정노동자들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돕고, 퍼스널컬러 그림심리테스트, 색채심리학을 통해 치유를 돕는 색채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또한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은 MBTI성격유형검사, DISC성격유형검사 등의 도구 활용법으로 개인의 성격과 장점 및 특징을 고려하여 적재적소에서 업무효율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복지 분야 외에도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의 자기소개서, 이력서 스펙업 및 사내 복지를 위한 힐링 및 심리테스트와 심리치유 교육과정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분노조절상담사와 위기상황의 극복을 돕는 위기심리상담사자격증,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컬러링북(색칠공부) 프로그램을 활용한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등 자격증추천 과정으로 40종 자격증종류가 개설되어 있다.

자격증을 취득 시 청소년심리상담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사회복지시설과 홈플러스문화센터와 이마트문화센터, 롯데마트문화센터 강사로 취업이 이뤄지기도 하며, 취업 전 경력 활동을 위한 VMS 1365자원봉사센터에서도 유용하게 활용이 되고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는 홈페이지에 워크넷 구인구직일자리사이트, 직업사이트인 취업정보사이트 형태의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여 여성인력개발센터와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에 관심있는 이들에게 아이돌봄서비스(아이돌보미서비스) 등 일자리 취업취직 채용정보를 매일 업데이트하여 제공한다.

무료수강 대상은 고용노동부 워크넷 국비지원무료교육 청년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 실업자내일배움카드와 무관하며,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자격증과 보육교사자격증, 한국어교원자격증 취득 후 직무능력향상을 준비하는 이들과 비대면 봉사활동, 해외자원봉사, 헌혈봉사시간 등 자원봉사활동 및 자기개발에 관심 있는 이들도 무료수강 할 수 있다.

한편, 복지로 사이트는 산후도우미, 보육료전환, 코로나 복지로 긴급재난지원금, 아동수당신청, 등의 복지정보를 서비스 및 온라인신청이 가능하고, 복지넷은 사회복지 정보를 제공하는 사회복지포털 서비스로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 방법, 사회복지법령정보, 근로복지넷 등 사회복지분야 정보를 제공한다.

무료수강 신청 방법 및 개설 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및 무료유선 상담이 가능하며, 심리방역을 목적으로 기업, 학교 등 다양한 단체에서 활발히 단체수강도 진행중이라고 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