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LG 사이언스파크에서 진행하는 ‘LG 커넥트 2020’이 10월 14일 10:00 ~ 10월 15일 17:00 양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LG 사이언스파크는 LG그룹의 융복합 연구단지로 LG그룹 구강모 회장의 미국 스타트업 기업 근무 경험을 바탕으로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LG그룹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자는 진두 지휘 하에서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과의 협력 연구 등을 진행한다. 이번에 개최되는 LG 커넥트 2020 역시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통해 LG 그룹에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국내 드론 물류배송 플랫폼 전문개발 기업인 파블로항공이 LG 사이언스파크에서 진행되는 ‘LG 커넥트 2020’의 최종 50개 벤처 및 스타트업 기업에 선정되었다. LG 커넥트 2020은 행사에 참여하는 LG그룹의 전계열사 임직원과 일반 기업, 투자자들의 투표를 통해 상위 기업을 선정한다. 파블로항공이 LG커넥트 2020 행사에서 상위 기업으로 선정된다면 소정의 상금과 함께 LG 그룹과의 공동연구 개발, 사업화 지원 등의 혜택을 받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파블로항공은 군집비행 솔루션을 기반으로 드론을 이용한 물류배송, UAM에 적용이 가능한 지상관제 시스템, 향후 에어택시 플랫폼, 드론아트쇼 등을 기획하고 진행하고 있는 드론 소프트웨어 전문 개발업체이다. 

파블로항공은 최근 국내 드론을 이용한 물류배송 플랫폼을 선두하고 있다. 실제로 파블로항공은 국내기업으로는 최초로 제주도 서귀포항에서 우도 천진항까지 총 비행거리 57.5km 총 비행시간 1시간 56분의 최장거리, 최장시간 드론 물류배송을 성공한 바 있다. 

국내 군집비행과 지상관제 시스템을 선두하고 있는 파블로항공은 이번 LG커넥트 2020 행사에서 비대면 언택트 시대에 맞는 지상로봇과의 협업을 이용한 물류배송 플랫폼 기술까지 소개할 예정으로, 이번 행사의 상위 기업을 점해 LG 그룹과의 공동연구 개발과 사업화 지원을 받을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