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N 주현준]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튜버학과는 인기 유튜버 ‘디바제시카’를 초청해 ‘오래 살아남는 유튜버 비법’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2회에 걸쳐 진행된 이번 특강은 디바제시카의 성공 전략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디바제시카는 콘텐츠 성공 방법, 유튜버가 가져야 할 마음가짐, 채널 운영 방법, 수익창출 등 유튜브를 운영하기 위해 필요한 다양한 전략들을 전달했다.

특강을 진행한 디바제시카는 2013년부터 아프리카TV에서 영어강의 BJ로 이름을 알렸으며 현재는 약 195만 구독자의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다. ‘무엇이든 물어보살’, ‘마이 리틀 텔레비전’ 등 다수의 TV 프로그램에도 출연하여 이름을 알렸다.

특강은 코로나19로 인해 10명의 학생만 선정하여 참석하도록 했으며 특강 진행 전 체온 검사 및 손 소독을 실시했고 특강 중에도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하는 등 안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올해 신설된 학과로 유튜브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한다.

또한 다양한 플랫폼에 대한 기초적 이해부터 유튜브 채널 구축, 콘텐츠 기획, 영상 편집,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능력 제고를 돕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