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2문항...결과는 음료·과자·아이스크림·젤리 등 다양
성격적인 특성과 함께 환상의 케미, 환장의 케미 제시
스낵팟 SNS에 전세계의 다양한 스낵들 간식리뷰 제공

[문화뉴스 MHN 노만영 기자] 올 상반기에 유행했던 MBTI에 이어 SPTI 테스트가 새롭게 관심을 끌고 있다.

SPTI는 MBTI와 간식거리(Snack)의 합성어로 스낵팟(snackpot)이 만든 성격테스트이다. 총 12개의 질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응답자의 성격적인 특성과 함께 이에 상응하는 스낵을 찾아준다.

출처: 스낵팟 페이스북, SPTI 테스트

SPTI의 특징은 사람의 성향을 스낵으로 매치했다는 점이다. 스낵의 종류에는 음료류, 과자류, 아이스크림, 젤리 등이 있으며 응답자의 성향과 최상의 케미를 자랑하는 스낵과 반대로 최악의 케미가 될 스낵이 동시에 제시된다.

또 12개의 문항 중에는 과자와 관련된 질문들이 포함되어 있어 눈길을 끌었다. 가령 '예전에 한 번 먹어본 과자의 맛'에 대한 기억의 정도를 묻거나 '내 최애 과자가 맛없다고 소문이 났을 때 나의 반응'을 선택하는 질문들이 있다. 또 자신의 최애 과자에 대해 설명하는 방식을 묻는 질문도 있다.

출처: 스낵팟 네이버 블로그, 스페인에서 판매 중인 '미니 헬로우 키티 초코'

현재까지 114만명 이상이 이 테스트에 참여를 했다.

스낵류 유통업체로 알려진 스낵팟은 SNS를 통해 전세계의 다양한 종류의 스낵들의 정보와 간식리뷰를 제공하고 있다.

----

MBTI에 이어 SBTI 인기...나는 어떤 과자일까?

총 12문항...결과는 음료·과자·아이스크림·젤리 등 다양
성격적인 특성과 함께 환상의 케미, 환장의 케미 제시
스낵팟 SNS에 전세계의 다양한 스낵들 간식리뷰 제공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