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2문항...결과는 음료·과자·아이스크림·젤리 등 다양
성격적인 특성과 함께 환상의 케미, 환장의 케미 제시
스낵팟 SNS에 전세계의 다양한 스낵들 간식리뷰 제공
[문화뉴스 MHN 노만영 기자] 올 상반기에 유행했던 MBTI에 이어 SPTI 테스트가 새롭게 관심을 끌고 있다.
SPTI는 MBTI와 간식거리(Snack)의 합성어로 스낵팟(snackpot)이 만든 성격테스트이다. 총 12개의 질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응답자의 성격적인 특성과 함께 이에 상응하는 스낵을 찾아준다.
SPTI의 특징은 사람의 성향을 스낵으로 매치했다는 점이다. 스낵의 종류에는 음료류, 과자류, 아이스크림, 젤리 등이 있으며 응답자의 성향과 최상의 케미를 자랑하는 스낵과 반대로 최악의 케미가 될 스낵이 동시에 제시된다.
또 12개의 문항 중에는 과자와 관련된 질문들이 포함되어 있어 눈길을 끌었다. 가령 '예전에 한 번 먹어본 과자의 맛'에 대한 기억의 정도를 묻거나 '내 최애 과자가 맛없다고 소문이 났을 때 나의 반응'을 선택하는 질문들이 있다. 또 자신의 최애 과자에 대해 설명하는 방식을 묻는 질문도 있다.
현재까지 114만명 이상이 이 테스트에 참여를 했다.
스낵류 유통업체로 알려진 스낵팟은 SNS를 통해 전세계의 다양한 종류의 스낵들의 정보와 간식리뷰를 제공하고 있다.
----
MBTI에 이어 SBTI 인기...나는 어떤 과자일까?
총 12문항...결과는 음료·과자·아이스크림·젤리 등 다양
성격적인 특성과 함께 환상의 케미, 환장의 케미 제시
스낵팟 SNS에 전세계의 다양한 스낵들 간식리뷰 제공
노만영 기자
press@mhns.co.kr
기자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