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꺼풀이 떨리거나 눈가 근육이 움찔거리는 경련을 경험한 적이 있다면 ‘마그네슘’이라는 단어를 한 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하지만 마그네슘이 정확히 무엇이고 우리 몸에 어떤 도움을 주는 지는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마그네슘은 ‘자연이 주는 신경안정제’라는 이름이 따라붙었을 정도로 신경과 세포를 안정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한다. 식약처에서도 ‘에너지 이용에 필요,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한 마그네슘의 기능을 인정하였으며 에너지 생성, 대사, 뼈와 치아의 형성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문제는 현대인들의 생활 습관이 마그네슘 섭취와 결핍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마그네슘은 정제되지 않은 곡물, 콩, 두부,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 바나나에 주로 함유되어 있는 데 바쁜 생활 속에서 마그네슘 많은 음식을 찾아 건강 식단을 꾸준히 유지하기에는 사실상 어려움이 따른다.

또한 커피, 주류의 빈번한 섭취는 이뇨작용을 과도하게 활성화시켜 체내 마그네슘을 떨어뜨릴 수 있으며 수험생, 직장인들에게 가해지는 과도한 스트레스 역시 마그네슘의 요구량을 증가시켜 결핍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아돌’이 국내산 쌀 발효 원료를 사용한 ‘닥터아돌 마그네슘’ 신제품을 출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닥터아돌은 앞서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칼마디’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호응을 모은 바 있다.

관계자는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은 ‘칼마디’보다 마그네슘 함량을 높인 새로운 제품으로 현대인의 만성적 마그네슘 부족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닥터아돌 마그네슘 영양제는 1일 섭취 분에 마그네슘 180mg을 함유하고 있으며 마그네슘과 상승관계에 있는 해조 칼슘을 더해 흡수율을 높였다. 더불어 장내 유익균 증식과 유해균 성장 억제를 돕는 프락토올리고당을 부원료로 하여 마그네슘, 칼슘 소화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닥터아돌 마그네슘은 닥터아돌 공식 홈페이지 및 네이버 스토어팜에서 구매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