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의 크리에이터들이 한 자리에 모인 ‘2020 경기 크리에이터즈 랜선위크’가 지난 16일에 성황리에 개막하며, 진행 중이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행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온(溫) 가족이 함께, Fall in 온(On)라인’이라는 주제로 오는 20일(금)까지 5일간 언택트 방식의 온라인 라이브 행사로 진행된다.

헤이지니, 장성규, 진용진 등 구독자수 100만 이상의 국내 최고의 스타 크리에이터를 포함해 뷰티, 피트니스, 재테크, 인테리어, 피트니스 등 분야별 유명 크리에이터 20여 팀이 각자의 전문성을 살린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방송을 선보일 예정이다. 

요일별 대표 콘텐츠로 ▲16일 헤이지니의 팬 미팅, ▲ 17일 축구 전문 크리에이터 감스트의 ‘레전드 경기 리뷰&비하인드 토크’, ▲18일 진용진과 경기도를 대표하는 1인 크리에이터 TOP10이 함께 하는 ‘경크가 살림에 보탬이 됩니까?’, ▲19일 헬스 크리에이터 핏블리와 미스터황의 ‘50대까지 20대 몸매 유지하는 세대별 운동’, ▲20일 인기 아나운서 장성규와 재테크 전문 크리에이터 신사임당이 함께 하는 ‘프로N잡러 직장인 유튜브 하기’ 등 남녀노소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이밖에도 여인천하(결혼생활 토크), 영주&준콩(뷰티패션 꿀팁), 나르&만고사(겨울 인테리어 DIY), 요리보고조리보고(겨울 한식 요리 팁), 시바견 곰이탱이여우(랜선 집사들의 힐링영상)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유명 크리에이터들의 오리지널 프로그램도 방송될 예정이다. 

온라인 방송의 특성과 취지를 살려 크리에이터 ‘코미꼬가 진행하는 라이브 홈쇼핑’과 전문가들이 참여해 코로나 이후의 크리에이터 생태계를 조망하는 ‘MCN전문가특집’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전체 프로그램과 일정은 경기 크리에이터즈 랜선위크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