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2020 게임이용자 실태조사 보고

[MHN 주현준] 다가오는 2021년의 핵심 트렌드 중 하나는 ‘브이노믹스’다. 바이러스가 바꿔 놓은, 그리고 바꾸게 될 경제라는 의미이다.

모든 산업 부문 중 가장 긍정적인 시그널을 받고 있는 산업은 모두가 공감하듯 게임산업이다. 이번에 닥친 위기가 시간이 지나 극복된다 할지라도 이제 사람들은 지금의 생활 이전으로 완벽하게 돌아가지 않을 것임은 자명하다. 게임산업에 큰 기회인 것이다.

코로나 사태 이후에 PC 게임 이용자의 이용시간 변화는 상승기조를 이어가고 있으며 이런 변화는 모바일게임 분야에서도 동일하게 일어나고 있다. 단지 이용시간이 증가하고 이용자만 증가한 부분이 전부라면 기회라는 의미가 약하게 느껴질 지 몰라도 현실은 장르와 플랫폼을 가리지 않고 실제적인 구매액을 바탕으로 한 매출과 순이익의 증가도 동시에 이루어지고 있다는 사실이다.

서울게임아카데미 관계자는 “이런 장밋빛 환경과 미래에 대한 확신도 개인의 노력이 없이는 무의미할 수 있다”며 “하지만 게임 개발에 대한 꿈이 있다면,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는 결심한 당신을 위한 모든 준비를 함께 할 수 있다. 단 한번의 상담으로 당장의 인생 로드맵을 함께 설계하고 게임분야에 본격적으로 뛰어 들 수 있도록 가이드가 가능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원하는 모든 부분에서 상담이 가능하며 전공에 상관없이, 비전공자도 처음부터 배워서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베테랑 교수진이 실무중심 수업을 지도하여 전공 학과의 기초교육 뿐 아니라 실무에서 필요한 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온라인캠퍼스를 오픈했으며, 종로 본원, 구로, 부산, 성남점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분당캠퍼스 서울게임아카데미와 브랜드 계약 명칭이다. 

대한민국 게임학원 부문 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종로 본원을 기점으로 부산, 구로, 성남 온라인 캠퍼스를 성공적으로 개원하였으며 이러한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 하반기에 제 5 캠퍼스 오픈을 결정하고 확장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