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오후 6시 온라인 생중계
라인업, BTS-트와이스-아이즈원-세븐틴-강다니엘-아이들-ITZY(있지)-스트레이 키즈(Stray Kids)-투모로우바이투게더

출처=TMA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가 온택트로 개최된다.

12일 오후 6시 시작되는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가 화려한 라인업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전현무와 서현이 공동 MC를 맡고 방탄소년단, 슈퍼주니어, 뉴이스트, GOT7(갓세븐), 몬스타엑스, 세븐틴, 강다니엘, 트와이스, 마마무, (여자)아이들, ITZY(있지),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에이티즈, 크래비티, 위클리, 더보이즈, 아이즈원, 제시, ENHYPEN(엔하이픈)이 출연을 확정했다. 

지난 2019년 4월 팬들과 함께하는 시상식으로 출발한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올해로 제3회를 개최를 확정하고 글로벌 K-POP 팬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화려한 무대를 예고했다. 음원-음반 등 객관적인 데이터와 심사위원단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결정하며 여기에 국내외 팬들의 응원과 참여 점수까지 더해 진정한 글로벌 K-POP 황제를 가릴 예정이다.

올해는 코로나19 팬데믹에 따라 오프라인 시상식 대신 팬들과 아티스트의 안전을 위해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올 한 해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 (맵 오브 더 소울 : 7)’부터 ‘Dynamite (다이너마이트)’, 최근 발표한 ‘BE (Deluxe Edition)’까지 다채롭고 완성도 높은 앨범을 선보이며 글로벌 K-POP 팬들을 열광시켰다. 

올해 ‘Dynamite’로 빌보드 메인 차트 ‘HOT 100’에서 한국 가수 최초로 1위를 차지했으며, 최근 ‘BE (Deluxe Edition)’ 타이틀곡 ‘Life Goes On(라이프 고즈 온)’으로 다시 한번 정상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한글 가사로 이뤄진 노래가 ‘HOT 100’ 1위에 오른 사례는 빌보드 차트 62년 역사상 처음으로, 이들은 1년간 3곡의 정식 활동으로 2020년을 꽉 채웠다.

이에 지난 '2019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대상을 비롯해 올해의 아티스트(본상), 리스너스 초이스(베스트 앨범&음원상), TMA 인기상까지 4관왕을 거머쥔 방탄소년단은 올해도 대상 수상이 유력하게 점쳐지고 있다.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한국, 중국, 일본, 유럽, 중동, 동남아시아, 북남미 등 각 권역에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시청자 접속 국가 기준으로 한국과 중국에서는 네이버 V LIVE와 YES24, 일본에서는 니코니코 생방송(ニコニコ生放送), 북미와 남미 권역에서는 LIVECON, 유럽과 중동 권역에서는 Contentszone, 동남아시아권에서는 Jncmediagroup, 필리핀에서는 Ktx, 인도에서는 Bookmyshow를 통해 생중계 스트리밍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의 시상 내역 및 심사 기준 등 관련 정보들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추후 공개된다. 

 

[사진출처=TMA, 각 아티스트 소속사]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