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컴백 아이돌, 가수

[문화뉴스 MHN 이한영 기자] 모든 팬은 본인이 응원하는 가수를 더 자주 TV에서 보고 싶어 하지만, 가수의 연차가 쌓이면 컴백 주기가 길어지기 마련이다. 하지만 오는 12월, 오랫동안 컴백하지 않던 베테랑 가수들이 대거 컴백한다. 2020년을 마무리하는 12월, 컴백하는 가수를 알아본다. 

 

∎ 보아(BoA) (1일)

'아시아의 별' 보아가 데뷔 20주년 기념 앨범 'BETTER(베터)'로 컴백한다. 오는 1일 오후 6시에 공개되는 보아의 정규 10집에는 타이틀 곡 ‘Better’를 비롯해 다채로운 장르의 총 11곡이 수록되어 음악 팬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보아가 직접 작사·작곡한 곡도 수록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소속사는 이번 앨범을 통해 보아의 다채로운 음악 색깔을 만나볼 수 있다며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사진 출처 = SM엔터테인먼트

 

∎ 원어스 (1일)

걸그룹 마마무의 동생그룹, 원어스가 디지털 싱글 '뿌셔'로 컴백한다. 공개된 콘셉트 포토는 캐주얼 룩을 걸친 멤버들의 모습을 통해 원어스 특유의 소년미를 잘 드러낸다. 한편, 원어스는 앨범 발매 이전인 28일 비대면 라이브에서 신곡 '뿌셔'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소속사는 원어스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바탕으로 원어스의 독창적인 무대를 볼 수 있다며 기대감을 높인다. 

사진 출처 = RBW

 

∎ 네드(NeD) (1일)

'신흥 음색남친' 수식어를 얻으며 감미로운 목소리로 사랑받는 네드가 오는 1일, 디지털 싱글로 컴백한다. 네드는 지난 25일 공식 SNS를 통해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컴백을 예고했는데 공개된 이미지에서는 네드가 박스로 얼굴을 가리고 등장해 새로운 분위기를 자아냈다. 소속사는 이번 앨범을 통해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다며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사진 출처 = 넥스타엔터테인먼트

 

∎ 빅톤(VIGTON) (1일)

보이그룹 빅톤이 첫 정규 앨범 'VOICE: The future is now(보이스:더 퓨처 이즈 나우)'로 컴백한다. 공개된 프롤로그 영상에서는 멤버들의 성숙미와 카리스마가 돋보여 눈길을 끈다. 소속사는 성장을 거듭해온 빅톤의 음악 스타일로 독보적 매력을 선사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사진 출처 = 플레이엠

∎ 벤 (2일)

가수 벤이 8개월만에 신곡 '혼술하고 싶은 밤'으로 컴백한다. 벤은 지난 25일 공식 SNS를 통해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는데, 짧은 영상인데도 불구하고 벤의 폭발적인 가창력을 담아 팬들의 귀를 사로잡는다. 소속사는 이번 앨범이 힘든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전하는 위로를 담은 곡이라며 이번 신곡을 소개해 기대감을 높였다.

사진 출처 = 메이저9

∎ 라포엠(LA POEM) (2일)

'팬텀싱어3'의 우승팀 라포엠이 첫 미니앨범 '씬#1(SCENE#1)'로 컴백한다. 라포엠은 성악 전공자로 구성된 팀으로 '성악 어벤저스'로 불린다. 이번 앨범을 통해 라포엠은 다양한 음악 장르를 결합한 크로스오버(Crossover)장르를 선보인다.

사진 출처 = 모스뮤직

 

∎ 케이티(KATIE) (4일)

가수 케이티가 반년 만에 새로운 프로젝트로 컴백한다. 컴백 소식과 함께 공개된 티저 사진에는 독특하고 미스터리한 분위기의 우주가 전면에 나와 시선을 끈다. 케이티는 소속사를 통해 모두에게 위안이 되는 선물을 준비 중이라고 밝혀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사진 출처 = 액시즈

 

∎ 아이즈원(IZ*ONE) (7일)

걸그룹 아이즈원(IZ*ONE)이 미니앨범 'One-reeler(원릴러)'로 컴백한다. 단편 영화를 의미하는 앨범의 이름에 맞춰 이번 앨범에서는 멤버들의 청춘과 성장을 영화의 한 장면처럼 선보일 예정이다. 공개된 티저 그림에서도 영사기 그림 등 영화관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한편, 내년 4월로 예상되는 아이즈원 해체 시기에 대해서는 소속사가 말을 아꼈다.

주요기사

사진 출처 = 오프더레코드, 스윙엔터테인먼트

 

∎ 더보이즈 (7일)

데뷔 3주년을 맞은 더보이즈가 7일, 윈터송 '크리스마스시'의 음원을 깜짝 발표한다. 이번 곡은 발표에 앞선 5일, 더보이즈의 팬콘서트 '더 필름 페스티벌(THE FILM FESTIVAL)' 현장에서 선공개 될 것으로 기대를 더하고 있다. 

사진 출처 = 크래커 엔터테인먼트

 

∎ 청하 (10일)

솔로 가수 청하가 내년 1월 첫 번째 정규앨범 'QUERENCIA(케렌시아)'에 앞서 디지털 싱글 'X'를 발매한다. 이는 27일(오늘) 'Dream of you'를 공개한 데 이은 선공개 곡이다. 연이은 신곡 발표로 청하의 첫 번째 정규앨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사진 출처 = MNH

 

∎ 백예린 (10일)

백예린이 정규 2집 'tellusboutyourself(텔어스바읏유어셀프)'로 컴백한다. 소속사는 지난 23일,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된 앨범의 이미지를 공개하며 궁금증을 높였다. 이번 앨범은 정규 1집 발매와 동시에 차트 석권에 성공한 백예린이 1년 만에 발매한 앨범으로 백예린이 전곡을 작사, 작곡했다. 

사진 출처 = 블루바이닐

 

∎ 고스트나인(GHOST9) (10일)

신인 보이그룹 고스트나인이 새 미니앨범 '프리 에피소드 2 : 월(PRE EPISODE 2 : W.ALL)'로 컴백한다. 컴백 소식과 함께 공개된 사진에는 동이 틀 무렵의 멤버들 실루엣이 등장해 궁금증을 증폭한다. 소속사는 이번 앨범을 통해 고스트나인만의 뛰어난 비주얼과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완성형 그룹의 존재감을 각인시키겠다 밝히며 기대감을 높였다.  

사진 출처 = 마루기획

 

∎ 이승기 (11일)

이승기가 2015년 이후 5년 만에 정규 7집 앨범으로 컴백한다. 지난 15일 선공개 곡 '뻔한 남자'는 각종 음원 차트를 휩쓸어 이번 정규 앨범에 대한 기대감이 높였다. 팬들은 5년 만에 본업으로 복귀한 가수 이승기의 곡에 열렬한 반응을 보이며 응원을 보내고 있다. 

사진 출처 = '뻔한 남자' 앨범 커버

 

한편, 태연과 슈퍼주니어, 낯선아이(우지윤)도 12월 컴백을 발표해 화제가 되고 있다. 날짜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각 소속사는 12월 컴백을 목표하고 있다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모모랜드의 후배 그룹 'T1419'의 12월 데뷔 소식도 알려졌다. 지난 10월과 11월, 본격적 활동을 개시하며 이목을 모았던 그룹 T1419의 행보가 주목된다. 

 

--

12월 컴백 아이돌, 가수... 아이즈원, 보아, 태연, 청하, 이승기, 슈퍼주니어, 벤 등 

- 2020년 12월 컴백 아이돌, 가수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