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2020년 대한민국 게임백서 : 2019 종목사 투자 및 매출 구성표

[MHN 주현준] 비대면 시대의 언택트 놀이 문화의 한가운데 게임산업과 e스포츠가 있다는 사실을 부정하는 사람은 이제 좀처럼 찾아볼 수 없다. 

2020년 대한민국 게임백서에서 밝힌 바와 같이 종목사의 투자가 과거의 기부와 같은 차원이 아니라 현실적인 수익의 창출 방식이 다양화되는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 단순하게 게임 내부의 매출 증대를 넘어 프로스포츠와 같은 형태가 일반화되고 있다.

중국시장에서 바둑에 투자해서 고효율의 마케팅 성과를 이루었던 농심도 과감하게 LCK에 뛰어들어 창단을 성공적으로 진행중이며, 보수적으로 평가받는 은행권에서도 하나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까지 누구나 알고 있는 대형은행들마저 공격적으로 뛰어들고 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기아자동차까지 글로벌 마케팅의 가능성을 보고 LCK우승팀 담원게이밍의 스폰서로 나섰다.

서울게임아카데미 관계자는 “과거 가족 중에 누군가가 게임을 만든다고 하면 보이던 우려는 어느새 프로게이머로 넘어왔었다. 하지만 지금은 게임회사를 간다고 하면 부러워하고 프로게이머를 한다고 하면 선망의 대상이 된다”며 “시대가 크게 변한 것이다. 앞으로도 세상은 더 크게 변하겠지만 게임 개발자와 프로게이머와 같은 새로운 직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은 더욱 공고해질 것이다. 프로의 길도 배워서 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서울게임아카데미 관계자는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 프로게이머 과정은 e스포츠에 대한 기본적인 학습부터 시작하여 심화학습은 기본이고 프로의 생활을 위한 체계적인 건강 관리와 루틴을 비롯한 관리가 중요하다”며 “건강과 함께 장기적인 선수생활을 위하 가장 중요한 마인드 셋 관리 방법도 함께 전수한다. 물론 이미 프로의 영역을 겪어본 종목별 코치진과 함께 모든 교육이 이루어진다”고 전했다.  

동시에 서울게임아카데미 전 지점은 은퇴 이후 선수의 삶과 선수과정에서의 여러 상황을 고려하고  책임질 수 있는 형태의 교육 커리큘럼으로 발전해 나가기 위한 연구도 계속되고 있다. 게임에 관한 부분도 프로게이머 과정과 같은 형태로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며 전공에 상관없이, 비전공자도 처음부터 배워서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고 밝혔다.  

동시에 베테랑 교수진이 실무중심 수업을 지도하여 전공 학과의 기초교육뿐 아니라 실무에서 필요한 능력을 키우는 것이 가능하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온라인캠퍼스를 오픈했으며, 종로 본원, 구로, 부산, 성남점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학원과 브랜드 사용 계약 체결을 맺은 명칭이다. 대한민국 게임학원 부문 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종로 본원을 기점으로 부산, 구로, 성남 온라인캠퍼스를 성공적으로 개원했으며 이러한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 하반기에 제 5캠퍼스 오픈을 결정하고 확장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설명: 한국콘텐츠진흥원 2020년 대한민국 게임백서 : 2019 종목사 투자 및 매출 구성표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