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한 전문 분석으로 오픈 1개월만에 인기 폭발
스포츠 경기 예측 분석 전용 앱 출시 예정

엔트리(NTRY, 대표이사 황두건)의 “스포츠 전문가 분석 커뮤니티”가 등장 1개월만에 스포츠 경기 애호가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유럽축구, K리그, KBO리그, 배구, 등 다양한 스포츠경기 결과를 사전에 예측 분석해주는 스포츠 전문가 분석 커뮤니티 “엔트리(NTRY)”가 정확한 경기 결과 예측 분석으로 유저들의 관심을 끌어 모으고 있는 중이다.

엔트리는 스포츠 전문가들이 각종 스포츠 경기를 분석하여 경기 결과를 예측한 글을 올리면, 유저들이 전문가들의 경기 예측 분석 내용을 보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사이트로, 스포츠 경기 내용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엔트리가 이처럼 오픈 1개월만에 스포츠경기 애호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전문가들의 정확한 분석 때문이다.

엔트리의 스포츠 분석전문가들은 각 경기마다 해당 팀의 주요 선수들 상태를 파악하여 분석하고, 예상 결장자 명단과 함께 어느 팀의 승리 가능성이 높은지를 분석해서 승리 가능성이 높은 팀을 제시한다.

그리고, 엔트리에서는 전문분석가들이 스포츠경기 데이터를 기반으로 과거 승률, 경기력, 등 여러 내용들을 분석하여 경기 결과 적중률을 높이고, 유저들이 참고로 할 수 있도록 분석 내용을 전문위원들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엔트리에서 활동하고 있는 스포츠 전문 분석가들은 전직 스포츠 전문기자 및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전문해설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의 전문성은 오픈 1개월만에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

엔트리의 스포츠 전문 분석가들 중에서 박찬호 전문위원의 경우 유로파리그 3경기 결과를 모두 적중시키는 전문성을 발휘하며, 수 많은 유저 팬들을 확보하고 있다.

박찬호 전문위원은 엔트리 스포츠데이터를 기반으로 한눈에 보기 쉬운 데이터 분석표를 활용하고 있으며, 초보자도 이해하기 쉬운 방식의 해설과 분석을 제공하면서 경기 결과 적중률을 높여 가고 있다.

이러한 전문가들의 경기 예측 분석 및 해설과 함께 커뮤니티 유저들이 주고받는 의견들이 더해져, 엔트리를 통해 제공되는 스포츠 경기 결과 예측 분석의 완성도를 높여가는 것이 엔트리 인기의 비결이다.

엔트리는 현재 웹을 통해 스포츠 경기 분석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는 상태이지만 조만간 앱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12월말에 오픈 예정인 엔트리의 앱은 스포츠 전문 분석 1위 앱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아래 현재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더 전문화하고, 세분화하고 있다.

앱을 통해 스포츠 종목별 경기 분석 예측을 볼 수 있고, 스포츠 분야별 경기 실시간 중계 해설이 이루어지기에, 지금 PC웹기반의 서비스보다 편리하게 언제 어디에서나 스마트폰을 통해 경기 분석과 결과를 알 수 있다.

또한, 예약 알림 기능을 갖춰 인기 전문위원의 분석과 해설을 손쉽게 받아 볼 수 있도록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엔트리와 스포츠 분석전문위원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스포츠경기 분석데이터도 더욱 전문성을 갖춰 분석 전문위원들과 유저들이 경기 결과 적중률을 높일 수 있도록 만들어진다.

엔트리의 황두건 대표이사는 “ 아직까지 국내에 각종 스포츠경기들의 데이터를 가지고 전문적으로 분석하여 경기 결과를 예측해 주는 서비스가 거의 없는 상태이기에 엔트리는 이 분야의 선구자적 역할을 할 것”이라며, “엔트리의 스포츠 전문 분석 서비스는 기존 경기데이터를 기반으로 전문가들이 체계적으로 분석해 완성도 높은 경기 결과 예측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스포츠경기 결과 예측 분석서비스가 아직 황무지나 다름없는 국내에 등장한 엔트리는 신뢰할 수 있는 많은 전문위원들을 영입하고, 체계적인 분석을 통해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이 분야의 선두 개척자로 평가를 받고 있다.

엔트리에서 제공하는 각종 스포츠 경기 결과 예측 분석 서비스는 높은 정확성으로 인해스포츠토토와 프로토에도 활용되는 등, 갈수록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