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김소희 인턴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주관하는 2017년 4월 전국연합학력평가(4월 모의고사)가 12일 시행됐다.

이번 모의고사 시험영역은 국어, 수학, 영어, 사회·과학탐구으로 진행됐으며 학력평가 문제지·정답 및 해설은 ebsi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소위 '등급컷'으로 불리는 등급 마지노선은 EBS i를 비롯한 교육전문기업 이투스와 메가스터디, 스카이에듀 등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사진 이투스 홈페이지
   
▲ 사진 메가스터디 홈페이지

한편 남은 일정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고3 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평가원 주관의 수능 모의평가는 2017년 6월 1일(목), 9월 6일(수)에 시행된다. 고3만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시도교육청 주관의 전국연합학력평가는 7월 12일(수), 10월 17일(화)에 실시된다.

또 고1, 고2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전국연합학력평가는 6월 1일(목), 9월 6일(수), 11월 22일(수) 네 차례에 걸쳐 시행된다.

지역마다 전국연합학력평가 중 일부를 실시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 서울지역은 6월 시험을 실시하지 않고, 경기지역은 3월과 9월 시험을 실시하지 않는다. 광주광역시는 3월, 세종시는 6월과 9월 시험을 실시하지 않는다. 전국연합학력평가 시행 횟수 및 시행일은 추후 조정될 수 있다.

berzinspy@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