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N 문화뉴스 정혜민 기자] 영국에서 가장 주목받는 아티스트 셀레스트(Celeste)가 지난 5일 발매한 데뷔 앨범 'Not Your Muse'로 발매 첫 주에 영국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셀레스트는 데뷔 앨범으로 5년 만에 영국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한 여성 영국 아티스트가 되며 국내외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셀레스트는 에이미 와인하우스(Amy Winehouse)와 아델(Adele)을 떠오르게 하는 호소력있는 소울로 재즈, 팝, 소울, R&B 등 다양한 장르를 소화해 '영국 소울의 새로운 얼굴'이자 '제2의 에이미 와인하우스'로 불리며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셀레스트는 지난해 영국의 신예 아티스트로서 가장 영광스러울 수 있는 두 개의 신인상을 모두 석권했다. 영국 최고의 음악 시상식 브릿어워드(The BRIT Awards) 2020 라이징스타상을 수상했으며, 전 세계 음악 전문가들이 모여 그 해 가장 유망한 신인을 뽑는 BBC Sound Of 2020에서 우승했다. 특히 아델(Adele)은 2008년 BBC Sound Of 우승한 전례가 있어 셀레스트가 아델을 잇는 차기 영국의 최고 보컬리스트로 될 것이라는 현지 매체의 평가도 나왔다. 

애플뮤직과 인터뷰를 진행한 셀레스트는 'Not Your Muse'에 대해 "영국에서 첫 락다운이 시작하고나서 중요한 게 무엇인지 들여다볼 수 있었고, 이런 고민을 통해 나온 결과물이 바로 이 앨범"이라고 밝혔다. 

'Not Your Muse'에 수록된 'Strange'는 심장을 울리는 감성적인 멜로디와 상실을 표현한 가사가 특징인 곡으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팝스타 빌리 아일리시(Billie Eilish)가 극찬하기도 했다. 이 곡은 최근 넷플릭스 역대 시청기록 1위를 기록한 '브리저튼'의 모던 클래식 사운드트랙으로도 수록됐다. 

'Not Your Muse' 디럭스 버전에는 셀레스트가 부른 영화 사운드 트랙도 수록되어 있다. 'It's All Right'는 최근 개봉한 디즈니 영화 '소울(Soul)'의 사운드트랙이자 세계적인 재즈 뮤지션 존 바티스트(Jon Batiste)와 함께한 곡이다.

한편 데뷔 앨범이 발매 이래로 계속 영국 앨범 차트 10위권 내에 머물면서 여전히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셀레스트는 2022년 첫 영국 투어 공연을 진행하며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사진=유니버설뮤직 제공]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