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공기업 공채 취업 시즌을 맞이하여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에서 공무원, 공기업, 대기업 등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과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전기기사 등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 1,76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먼저, “취업 시 가장 필요한 스펙은?”에 대한 질문에는 2위는 ‘자격증’(27.3%), 3위는 ‘학력’(17.2%) 등이 차지했으며, 그 밖의 의견으로는 수상경험, 토익점수, 인성, 일에대한 열정, 성격 등이 조사됐다. 그렇다면 대망의 1위는 ‘인턴/직무경험’(43.8%) 으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최근 경력직 채용이 늘어나면서 인턴이나 직무경험이 강조되고 있다는 의견이다.

다음으로는 면접 프리패스상 남자연예인 설문조사 결과, 이승기(32.3%)이 1위를 차지했으며, 2위는 박보검(31.4%), 3위는 박서준(28.2%)이 차지했다. 이 밖에도 송강, 송중기, 차은우, 김선호, 정우성 등이 거론됐다. 

마지막으로 면접 프리패스상 여자연예인 1위에는 박보영(35.8%)이 차지했으며, 2위는 김세정(22.8%), 3위는 김태리(20.6%), 4위는 신세경(17.2%) 순으로 조사됐다. 이외에도 아이유, 한지민, 이보영, 송혜교 등이 언급됐다.

에듀윌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백신이 보급되고, 기업들도 속속 신규 채용 소식이 들리고 있다”라며,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고 경기가 좋아져서 취업 준비생들 모두 원하는 기업에 입사하길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3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