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ing Dumb (with Stray Kids)’, 해외 42개 지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
스트레이 키즈, 유튜브 억대 조회 수 뮤직비디오 4편 보유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문화뉴스 경민경 기자]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스포티파이 전 세계 누적 스트리밍 수 12억 회를 달성했다.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등록한 음원들의 스트리밍 총합이 12억 건을 돌파했다.

이는 스트레이 키즈의 프리 데뷔곡 ‘Hellevator'(헬리베이터)부터 최신 컬래버레이션 곡 'Going Dumb (with Stray Kids)'(고잉 덤 (위드 스트레이 키즈))까지의 스트리밍을 집계한 수치다.

스트레이 키즈는 매 앨범에 직접 작사, 작곡한 타이틀곡과 수록곡을 실으며 그룹의 성장사를 팬들과 공유했다. 신선한 사운드 전개를 시도하며 음악적 열정을 뿜어낸 스트레이 키즈는 차근차근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19일에는 글로벌 컬래버레이션 음원 'Going Dumb (with Stray Kids)'를 발매했다. 이 곡은 19일부터 29일까지 누적 기준 스페인, 브라질, 아르헨티나 등 해외 42개 지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를 차지했다. 2020년 9월 발표한 정규 1집 타이틀곡 Back Door'(백 도어)가 달성한 '12개 지역 1위' 기록에서 약 4배 가까이 증가한 성적이다.

스트레이 키즈는 '神메뉴', 'Back Door', 'MIROH'(미로), 'My Pace'(마이 페이스) 총 4편의 뮤직비디오를 유튜브 조회 수 억대 반열에 올렸고, 지난 8일 '神메뉴' 뮤비가 2억 뷰를 돌파하며 매서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한편, 그룹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4월 1일 Mnet 서바이벌 예능 '킹덤: 레전더리 워'에 출연한다. 

 

--

스트레이 키즈, 스포티파이 누적 스트리밍 12억 회 달성

'Going Dumb (with Stray Kids)’, 해외 42개 지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
스트레이 키즈, 유튜브 억대 조회 수 뮤직비디오 4편 보유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