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 사유
마음이 향한 그곳에서 다시 태어나다

 

사진=바른북스 제공
사진=바른북스 제공

 

청춘 사유

바른북스|이상민 지음

‘청춘사유’는 청년 작가 이상민의 먼 미래를 위한 행복보다 지금 현재에 행복하기 위해 몸부림쳤던 방식들을 기록한 책이다.

상처, 나눔, 희망, 행복 크게 네 챕터로 나뉘어져 있다. 사유를 위한 글 사십 편으로 구성된 이야기 하나하나가 저마다 다른 상처를 돌아보게 하고 정다운 위로를 전해준다.

“오늘도 속도보다는 방향이라고 나 자신을 위로해본다. 시간이 부족하면 쉬었다 내일 가도 되고, 잘못된 방향으로 접어들었다면 다시 시작하면 그만이다.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자. 우리가 가는 길이 곧 지름길이다”

이 책 ‘청춘사유’는 세상의 모든 청춘에 바로 옆에서 함께 걸어주고 같이 있어 주는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이다.

 

 

사진=좋은땅출판사 제공
사진=좋은땅출판사 제공

 

마음이 향한 그곳에서 다시 태어나다

좋은땅출판사|윤경숙 지음

이 책은 상담 교사로 재직했던 저자가 일상에서 마주한 마음들을 담은 마음 치유 에세이다. 살아오느라 지친 ‘나’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고 힘을 얻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마음에 파동을 일게 했던 삶의 부분들을 모았다.

저자는 “지나온 삶이 없었다면 지금의 삶을 만날 수 없다”며 “지난날의 고생과 아픔을 힘듦 자체로만 생각하고 싶지 않다”고 말한다.

좀 더 나은 나로 재무장하려는 삶의 도전으로 용기 내어 솔직하게 풀어낸 저자의 이야기들이 새로운 ‘나’로서의 삶을 꿈꾸는 누군가에게 위로가 돼 주기를 바라는 마음이 책 속에 담겨 있다
 

주요기사
책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