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토요일 오후 10시 30분 KBS 2TV 방송

사진=KBS 제공

[문화뉴스 조희신 기자] KBS 2TV 새 코미디 서바이벌 프로그램 ‘개승자’ 제작진은 지난 14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김준호, 변기수 방송불가 영상 (feat. 시청자데스크)’이라는 제목의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했다.

본방송에서는 편집됐지만, 시청자들을 위해 제작진이 특별히 공개한 이번 영상에는 코미디의 발전 방향과 ‘개승자’가 나아가야 할 길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는 팀장 12인의 모습이 담겼다. 

먼저 이수근은 새로운 플랫폼의 등장으로 TV와 멀어져가는 시대의 변화와 흐름을 그 이유로 꼽았고, 김원효는 엄격한 심의와 그로 인해 위축된 개그를 주요 원인으로 언급했다.

여기에 변기수 또한 1차원적인 직설적 개그를 비하로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다며 “저희에게 조금만 자유를 달라”고 외쳐 팀장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김준호 또한 ‘개그는 개그일 뿐 오해하지 말자’란 유행어처럼 개그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꼬집으며 “방송통신위원회를 찾아가서 정중하게 대화를 시도하겠다. 1인 피켓 시위도 염두에 두고 있다”며 패기 넘치는 멘트로 출연진들의 경이로운 시선을 한 몸에 받았다.

박성광은 코미디언들끼리 서로 깎아내리고 헐뜯는 개그보다 서로 존중하는 문화를 수립하자고 주장했으나, 공감 대신 격렬한 야유만을 얻은 채 당황하는 모습으로 유쾌한 분위기를 이끌었다. 

KBS 새 코미디 프로그램 ‘개승자’는 매주 토요일 오후 10시 3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