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 9명, 작곡가 10명 등 뮤지컬 배우 과정 22명 최종 수료
8개월간 참신한 소재의 신작뮤지컬 11개 작품 개발
신작뮤지컬 11개 작품, DIMF 공식 유튜브에 공개 예정

'DIMF 뮤지컬아카데미' 최종 성과발표회 (사진=DIMF 제공)
'DIMF 뮤지컬아카데미' 최종 성과발표회 (사진=DIMF 제공)

 

[문화뉴스 김창일 기자]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이 주관하는 제7기 <DIMF 뮤지컬아카데미>가 지난 27일, 28일 양일간 대구오페라하우스 별관 카메라타에서 진행된 최종 성과발표회 ‘리딩공연’을 끝으로 8개월 간의 교육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DIMF 뮤지컬아카데미>는 뮤지컬 배우과정과 창작자과정으로 운영되며 매년 수료 이후 뮤지컬 배우 데뷔 및 창작 작품활동, 관련 분야 진출 등 실질적인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뮤지컬 배우과정은 연기, 보컬, 안무 등 각 분야별 기초 트레이닝을 통해 기본기를 익히고, 실전 무대 훈련인 ‘워크숍 공연’과 창작자과정 교육생들과 협업하는 ‘리딩공연’을 진행한다.
창작자과정(극작/작곡)은 뮤지컬의 기본 구성과 형식부터 작가, 작곡가 간의 1:1 맞춤형 협업과정을 통해 신작 뮤지컬을 개발하고 배우과정 교육생들과 함께 창작한 작품을 무대화 하는 ‘리딩공연’을 끝으로 모든 교육을 마무리한다.

지난 5월부터 12월까지 약 8개월 동안 진행된 제7기 <DIMF 뮤지컬아카데미>는 창작자과정 19명(작가 9명, 작곡가 10명), 뮤지컬 배우과정 22명으로 총 41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지난 12월 27일과 28일 양일 간 진행된 최종 성과발표회 ‘리딩공연’에서는 총 11개의 신작 뮤지컬이 탄생했다. 박물관에 머물고 있는 귀신에 대한 비밀을 풀어가는 이야기, 우연한 기회로 동경하던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 주체적인 삶의 가치를 알아가는 취업준비생의 이야기, 임시정부의 계획에 휘말려 상해의 한 서커스단에 들어가게 된 황태자 이야기 등 역사극, 스릴러, 코미디, 판타지와 같은 다양한 소재의 작품을 선보였으며, 추후 ‘DIMF 공식 유튜브(YouTube)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은 ”제7기 DIMF 뮤지컬아카데미를 발판으로 성장을 이어갈 교육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며,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준 강사진과 교육생 모두에게 다시 한 번 감사를 전한다. 앞으로도 뮤지컬에 특화된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예비 아티스트들이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DIMF는 ‘제16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의 창작지원사업 공고와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등을 준비하고 있으며, 제8기 <DIMF 뮤지컬아카데미>는 2022년 3월 중 교육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