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망과 희망의 교차”

사진=넷플릭스 제공
사진=넷플릭스 제공

[문화뉴스 조희신 기자] 넷플릭스의 '지금 우리 학교는'으로 의기투합한 이재규 감독과 천성일 작가가 K좀비 시리즈의 새 장을 연다.

'지금 우리 학교는'은 좀비 바이러스가 시작된 학교에 고립되어 구조를 기다리던 학생들이 살아남기 위해 함께 손잡고 사투를 벌이는 넷플릭스 시리즈다.

‘한국형 좀비 그래픽 노블'이라고 칭송받은 동명 웹툰이 원작인 '지금 우리 학교는'은 시리즈화 소식이 전해진 순간부터 세간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영화와 드라마를 오가며 히트작을 양산하고 있는 이재규 감독과 장르를 넘나드는 스토리텔러 천성일 작가의 만남으로 신뢰가 더 커졌다.

이재규 감독은 퓨전 사극의 시작을 알린 '다모', ‘강마에 신드롬'을 낳았던 '베토벤 바이러스', 2018년 흥행작 '완벽한 타인'까지 매 작품 뜨거운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다.

레전드 드라마 '추노'로 이름을 알린 천성일 작가는 영화 '7급 공무원', '해적: 바다로 간 산적'을 통해 밀도 높은 웃음을 선사했다

2021년 '루카: 더 비기닝'에서는 추격 액션 장르에 생명 과학, 종교 등 다양한 소재를 결합한 이야기로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매 작품 탄탄한 이야기와 새로운 볼거리로 신드롬을 일으킨 두 히트메이커가 선보일 K좀비 시리즈의 무한한 가능성에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하이틴 좀비 서바이벌 '지금 우리 학교는'는 1월 28일 오직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주요기사
드라마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