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사립 작은도서관 지원으로 독서문화 활성화
서초구, 사립 작은도서관 지원으로 독서문화 활성화

[문화뉴스 백현석 기자] 서울 서초구는 '동네 곳곳에 생활 속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서초구 사립 작은도서관 운영지원 사업' 공모를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모집한다.

사립 작은도서관이란 건물 면적이 33㎡ 이상으로 도서관 자료 1,000권 이상, 열람석 6석 이상을 갖춰 지방자치단체에 등록신고가 된 도서관을 말한다. 주로 주민들이 편히 이용하도록 아파트 유휴(커뮤니티)시설, 종교시설 등에 있다.

지원 규모는 총 3천만 원으로 지원대상은 지역 내 사립 작은도서관이다. 구체적인 지원내역으로는 ▲도서구입을 위한 '자료 구입비'로 1곳당 1백만 원씩 최대 18곳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강사비, 재료비 등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비'로 1곳당 75만 원씩 최대 16곳에 보조금을 지원한다.

지원 방법은 서초구 누리집 '고시공고' 란에서 신청서와 사업 계획서 등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접수된 사업계획서 등을 바탕으로 이달 말에 서류심사와 구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다음 달에 지원 대상을 선정하고 보조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구는 이달에 '서초구 작은도서관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 향후에 물품구입비 및 독서 동아리 활동비 등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