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변성재 기자]설영호(28, 이천MMA)가 권아솔(36, FREE)에게 때려달라고 요청(?)했다.

지난 14일 킴앤정TV를 통해 설영호와 권아솔의 복싱 룰 스페셜 매치 대결이 공식적으로 발표됐다. 두 파이터는 4월 30일 대구에서 개최될 예정인 굽네 ROAD FC 060에서 대결할 예정이다.

대결이 발표되며 권아솔은 킴앤정TV와의 전화통화에서 “요즘 설영호 선수가 잘나가고 잘하고 계시니까 좋은 매치업인 거 같다. (로드FC에서) 많이 배려를 해주신 것 같다. 운동을 안 하고 있었으니까 감안해주시지 않았나 생각한다. 나에게 설영호가 도발을 해야 된다고 생각한다. 원래 설영호 선수의 색깔이 있다. 야생의 색이 있는데 도발을 해줘야 재밌어지고, 설영호 선수를 싫어하지 않기 때문에 시합 때까지의 신경전, 감정 심리전은 대환영”이라고 말했다.

설영호도 권아솔과의 매치업에 대해 입을 열었다. 설영호는 권아솔과 케이지 위에서 마주 보게 된다면 긴장이 될 것 같냐는 질문에 “전혀 긴장 안될 것 같다. 이런 자리를 만들어 주신 것만으로도 감사하고 그런데 긴장되거나 이런 거는 단일도 없다. 단 하나도 없고 그냥 오히려 더 좋고 그냥 영광스러운 마음뿐이다.”라고 말했다.

대결이 발표된 후 팬들 사이에서 미스매치라는 평가가 많다. 아무리 권아솔의 전성기가 지났어도 이제 1전을 치른 설영호와는 클래스가 다르다는 것.

복싱대결에 대해 설영호는 “지금 가지고 있는 생각은 이기진 못해도 누구보다 더 많이 두들겨 때릴 수는 있을 것 같다. 그러다가 이기면 이긴 거고 지면 지는 건데, 일단은 진다는 생각 하에 누구보다 더 많이 두들겨 팰 거다”라고 말했다.

이어 “날것의 모습으로 돌아가서 그때 그 모습으로 나를 때려 달라고 말하고 싶다. 예전에는 진흙탕의 투견 같은 느낌이면 지금은 재벌 가의 몰티즈 같은 느낌이다. 옛날에 그 진흙탕에 투견의 모습으로 엄청 때려줬으면 좋겠다. 그러면 너무 영광일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 경기는 MMA 케이지에서 펼쳐지는 복싱 매치다. 60번째 넘버시리즈는 맞이하는 로드FC의 첫 시도다.

설영호는 “내 경기는 앞으로 대한민국에서 제일 재미있을 거고 이번 경기 또한 대한민국에서 제일 재미있을 것”이라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돌아오는 봄에는 사랑들도 하시고 집 밖으로 나오셔서 숨도 많이 쉬시고, 벚꽃들도 많이 보시기 바란다”며 팬들에게 인사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