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사, 반려인들이 쉽게 이해 가능한 반려동물 산업 전반에 대한 바이블

 ‘반려동물학개론’ 표지/사진= 박영사 제공
 ‘반려동물학개론’ 표지/사진= 박영사 제공

[문화뉴스 문수인 기자] 출판사 박영사가 반려동물 산업에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반려견과 다양한 반려동물에 대한 기본 훈련, 매개 치료, 영양 관리, 반려동물 법제 등을 학문적으로 접근한 ‘반려동물학개론’(양철주 외 지음)을 출간했다.

국민의 생활 수준 향상과 핵가족으로 전환되면서 반려동물 문화는 현대 사회 전반에 걸쳐 깊숙이 자리 잡고 있다. 코로나19 이후로 사람과의 만남이 줄고,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들이 더 증가하고 있다.

국내에서 반려동물을 양육하는 집은 591만 가구(2020년 기준)로, 우리나라 가구의 약 26.4%가 반려동물을 사육하고 있다. 반려동물 사육 가구는 10년 전에 17.4%와 비교하면 크게 증가했다.

우리 주위에서 반려동물 분양업, 용품점, 미용업, 장묘업, 헬스케어 등 반려동물과 관련된 전문 업체들이 증가하는 것은 반려동물에 대한 개념이 바뀌고 있다는 점을 보여준다.

반려동물 양육에 대한 많은 서적이 있지만, 반려동물 학문에 대한 서적은 거의 찾아볼 수 없는 현황에 안타까움을 느낀 총 19명의 반려동물 전문가가 ‘반려동물학개론’을 집필했다. 

이 책의 주요 특징은 총 9장으로 구성돼 다양한 반려동물을 학문적으로 접근했다는 점이다.

△제1장 반려동물의 개요 △제2장 반려견에 대한 이해 △제3장 반려묘에 대한 이해 △제4장 관상어에 대한 이해 △제5장 다양한 반려동물에 대한 이해 △제6장 반려동물의 기본 훈련 △제7장 동물 매개 치료 △제8장 반려동물의 영양 관리, 제9장 반려동물 법제와 반려인의 자세를 기술했다.

양철주 대표 저자는 “앞으로 이 책은 반려동물 관련 강의의 기본 교재와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고자 하는 초보자에게 매우 유익한 지침서가 될 것”이라며 “아주 재미있는 안내서가 될 것이란 점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책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