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개관 기념 제작 뮤지컬 ‘사랑(가제)’
M 소나타 시리즈, M 프리마돈나 시리즈, 대중음악 시리즈 등
M 클래식 축제, M 국악 축제 ‘꼬레아 리듬터치’, M 탭댄스 페스티벌

사진=마포문화재단 제공
사진=마포문화재단 제공

 

[문화뉴스 김창일 기자] 마포문화재단(대표이사 송제용)이 2022년 기획공연 라인업을 발표했다. 마포아트센터는 올해 재개관하며 클래식, 뮤지컬, 무용, 대중음악 등 50여 회의 공연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3월에는 신춘음악회, M 프리마돈나 시리즈가 관객을 만난다. 
M 프리마돈나 시리즈 <김지영의 ONE DAY>(3월 25일)는 전 국립발레단 수석무용수로 2019년 퇴단 이후 인생 2막을 살고 있는 김지영이 예술감독으로서 선보이는 첫 기획공연이다. 

수준 높은 클래식 선율도 공연장을 가득 채울 예정이다. 마포아트센터 재개관 기념 클래식 시리즈 <M 소나타 시리즈>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피아니스트가 총출동한다.

백건우, 김선욱, 선우예권, 박재홍, 김도현, 문지영이 5월부터 11월까지 다채로운 레퍼토리로 피아노 소나타의 진수를 보여준다. 또한 한국 가곡 시리즈 <세기의 이야기>도 4월부터 10월까지 6회에 걸쳐 펼쳐진다. 

마포문화재단은 재개관을 기념하여 뮤지컬 제작에도 도전한다. 9월에 공연하는 뮤지컬 <첫사랑(가제)>에서는 작곡가 김효근의 아트팝 가곡들이 연출가이자 극작가인 오세혁과 음악감독 이진욱을 만나 아름다운 첫사랑의 기억으로 피어난다.

 

대중음악 - 전체
대중음악 - 전체/사진=마포문화재단 제공

 

대중음악계 거장들도 마포아트센터를 찾는다. 4월에는 남진과 조영남의 사상 최초 듀오콘서트 <남진&조영남 마이웨이>, 7월에는 추억의 90-00특집 공연 <어떤가요>가 관객들을 소환한다. 

최고의 재즈 뮤지션들과 함께하는 명품 재즈 공연 시리즈와 탱고, 월드뮤직&댄스 스페셜도 기대를 모은다. <마포아트센터 JAZZ REBOOT> 시리즈 공연은 총 4회로 6월은 재즈 공연이 관객을 만난다. 

마포 M 페스티벌 시리즈도 계속된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하는 제7회 마포 M 클래식 축제가 9월 22일부터 10월 8일까지 총 12회의 공연으로 도시의 가을을 클래식으로 수놓는다. 제4회 M 국악 페스티벌 <꼬레아 리듬 터치>도 7월 27일부터 30일까지 만날 수 있다. 

그 외에도 마포문화재단은 <2022 인디열전>, <2022 밤섬 프로젝트>, <논픽션 M>, <마리오네트 앙상블 M>으로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