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백현석 기자]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수련관이 다양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참가 청소년을 모집하고 있다.

먼저,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프로젝트 사업들이 이목을 끈다. 청소년 주도 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운영된다. 

 

사진=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사진=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주요 사업으로는 ‘GYC 오픈 심포지엄(과학편)’, ‘청청 재능마켓’, ‘상상실현 프로젝트’가 있다.

이번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청소년이 특기와 적성을 계발하도록 △필요 물품 및 특강지원 △성과 공유 발표 및 전시회 등 인적 물적 맞춤형 자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다음으로 청소년 동아리 지원사업 ‘하눌타리’는 공통의 관심사를 가지고 청소년 스스로 동아리를 만들어 역량을 강화하고 긍정적인 청소년 문화 형성을 위한 동아리 지원사업이다.

문화·예술, 기능 및 과학, 역사, 인문, 등 다양한 분야의 자율 동아리를 모집하며, △동아리실 대관 △소정의 활동 지원비를 지급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준비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아지트 수련관’ 프로그램은 군포시청소년수련관 공간과 프로그램을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운영해보는 프로그램이다.

△수련관 2층 공간 개선 △청소년들의 목소리가 담긴 단위 프로그램 개발이 주요 내용이다. 청소년들이 청소년 전용공간 활용 방안에 다양한 의견을 제시함으로써 주도적으로 시설 운영에 참여할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참가 지원은 이메일 또는 온라인 폼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