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씽즈’가 청춘에게 건네는 진정성 있는 위로

사진= JTBC ‘뜨거운 씽어즈 제공
사진= JTBC ‘뜨거운 씽어즈 제공

[문화뉴스 문수인 기자] 지난 18일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뜨거운 씽어즈’(연출 신영광 PD, 이하 ‘뜨씽즈’) 6회에서는 합창의 최소 단위인 듀엣에 이어 남성과 여성 단원들로 나눠 중창 무대에 도전했다.

먼저 여성 단원들은 경쾌한 리듬의 아바의 ‘댄싱퀸(Dancing Queen)’으로 한 편의 뮤지컬 같은 레전드 무대를 예고했다. 

남성 단원들은 조용필의 ‘바람의 노래’의 ‘보다 많은 실패와 고뇌의 시간이 비켜갈 수 없다는 걸 우린 깨달았네’의 가사처럼 힘겨웠지만 아름다웠던 청춘을 돌아봤다. 

이종혁은 누구보다도 치열하게 고민했던 젊은 날을 떠올렸다. 외모 고민이 있었다는 우현은 “외모 덕에 캐스팅이 됐다. 고민하지말고 감사하게 생각하길 바란다”라고 재치 있는 응원을 했다.

연기를 한다고 가정을 돌보지 못했던 철없던 시절 “고생했어”라는 아내의 말에 부끄러움을 느껴 그 이후 열심히 살았다는 최대철, 히어로 번개맨을 괴롭히는 빌런 번쩍맨으로 연기 인생의 전환점을 맞았던 이병준, 생계를 위해 꿈을 접고 직장생활을 했지만 다시 음악 인생을 걷고 있는 권인하의 진솔한 이야기는 울림이 컸다.

전현무는 “악플은 생각보다 많이 줄지 않았지만 그래도 반의 반은 줄었다”라면서 “네 자신만 믿고 살아간 전현무를 지금도 사랑하고 앞으로도 응원할 것”이라고 말해 뭉클함을 안겼다.

장현성은 IMF 외환위기로 가세가 기울어 가족이 뿔뿔이 흩어져 살았던, 지하 연습실에서 더부살이하던 20대 시절을 꺼내며. “생각보다 인생이 재밌다. 힘내라”는 따뜻한 응원을 보냈다.

김문정은 “자칫 놓칠 수 있는 청춘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메시지를 전했다”라면서 청춘들에게 진정성 있는 위로를 전한 ‘진짜 어른’들의 진솔한 고백의 의미를 짚으며 감동을 더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합창단의 최종 무대가 공개됐다. 대한민국 3대 영화상이자 TV 부문 최고 권위의 시상식인 백상예술대상은 시대를 대표하는 아티스트가 무대에 오른다. 합창곡 ‘디스 이즈 미(This is me)’의 최종 파트도 결정됐다. 

한편, ‘뜨씽즈’ 7회는 25일(월), 26일(화) 저녁 8시 50분에 방송되는 문재인 대통령과 손석희 전 앵커와의 인터뷰 ‘대담-문재인의 5년’ 방송으로 휴방하며, 5월 2일(월) 밤 9시에 방송을 이어간다.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