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생보우투신영임대주택(이하 생략)은 경기도 의왕시 내손동 848번지 일대에 위치한 '의왕내손 e편한세상' 회사보유분 일부 잔여 세대에 대해 계약 중이라고 밝혔다.

이 아파트는 대우 사원주택을 재건축한 아파트로 4개 블록에 지하 4층, 지상 13~25층, 32개 동 총 2422가구가 들어선 대규모 단지이다. 구성은 ▲59㎡ 485가구 ▲84㎡ 1097가구 ▲97㎡ 160가구 ▲110㎡ 214가구 ▲127㎡ 390가구 ▲158㎡ 74가구 ▲170㎡ 2가구이며, 이 중 127㎡와 158㎡ 잔여 세대 일부가 이에 해당된다.

분양 관계자는 "이미 중소형 평형은 큰 인기를 끌며 계약이 완료되었다."며 "최근 인근에 분양한 아파트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과 주변 인프라 이용이 편리하다는 점이 주요했다"고 말했다.

이어 "남은 잔여분에 대한 문의가 활발해 단지를 눈여겨 보고 있는 수요자들이라면 서둘러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업장이 위치한 곳은 포일지구와 내손지구의 재개발사업이 완료되면 내손동 일대는 포일2지구, 청계지구와 합쳐 2만여 세대의 신도시 규모로 재탄생하게 된다.

'의왕내손 e편한세상'은 인근 3곳의 기부채납 공원과 단지 내 넓은 조경의 자연친화적 단지로 설계됐다. 남향위주 배치와 시야가 트인 시원한 조망도 확보했다.

아파트 최초 외관디자인 미술저작권을 확보한 e편한세상의 디자인감각으로 판상형과 탑상형이 조화롭게 배치된 아름다운 스카이라인도 적용됐다. 일부 세대는 현관 수납창고를 제공하고, 주방특화아이템, 넉넉한 보조주방, 넉넉한 드레스룸 및 파우더 공간도 제공하며, 특히 2m 광폭발코니 설계 적용으로 더 넓은 실사용 면적을 제공한다.

쾌적한 휴게공간 및 운동시설 등 단지별 특성에 맞게 주민공동시설 내에 설치되는 특화된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섰다. 아파트 단지 내 3층 규모의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섰는데 이곳에는 스크린 골프장, 실내 골프 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지엑스(GX)룸, 찜질방 등이 조성됐다.

또 램프 및 데크로 지하주차장 접근을 용이하게 하고, 지상 주차를 최소화해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공간을 확보했다.

단지는 녹음수와 소나무 식재로 자연친화적인 단지경관을 연출하는 주 출입구와 잔디마당, 생태연못, 수경시설이 조성된 커뮤니티 광장이 있다.

자연요소를 테마로 조성된 테마놀이터, 유아들의 안전과 재미를 고려한 유아놀이터, 주민의 건강을 위한 주민운동시설, 테마숲, 녹음가로수길, 숲 속 오솔길을 연상하게 하는 단지외곽 순환산책로 등도 조성됐다.

주변 아파트대비 높은 녹지율(약 40%), 단지 내 일부 공용부분에 적용되는 태양광발전시스템으로 차별화했다.
특히, 지구 내 단지와 가까운 곳에 있는 초등학교, 평촌신도시 내 학원 밀집지역의 교육시설을 공유할 수 있다. 주변에는 모락산, 바라산, 매봉산, 백운호수 등 쾌적한 자연환경을 느낄 수 있다.

의왕시 내 롯데마트, 안양농수산물시장, 평촌일대 이마트, 홈플러스, 뉴코아아울렛, 중앙공원, 안양시립평촌도서관, 안양종합운동장 등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이 아파트는 평촌 신도시와 인접해 있고 지하철 4호선 인덕원역이 차량으로 5분 거리, 국도 57호, 47호, 서울외곽순환도로 및 과천~의왕간고속화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등 편리한 교통인프라를 갖췄다.

분양 관계자는 "의왕내손 e편한세상은 생활에서 교육, 상업시설에 이르기까지 평촌신도시의 생활인프라를 그대로 공유할 수 있어 최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졌다. 빠른 시일 내에 계약을 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의왕내손e편한세상'의 홍보관은 경기도 의왕시 내손동 848번지 1106동 302호에 있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