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9일까지 매주 금, 토 운영

서울 시청 앞 광장/사진=서울시 제공
서울 시청 앞 광장/사진=서울시 제공

 

[문화뉴스 문수인 기자] 서울시는 야외에 마련된 개방형 도서관 '책 읽는 서울광장' 방문객이 한 달 만에 2만명을 넘었다고 22일 밝혔다.

'책 읽는 서울광장'은 시청 앞 서울광장에 조성된 일종의 열린 도서관으로, 방문객 누구나 광장 내 이동형 서가에 비치된 책과 인근 서울도서관에서 대여한 도서를 자유롭게 읽을 수 있다. 지난달 23일 개장해 10월 29일까지 7∼8월을 제외하고 매주 금∼토요일 운영된다.

개장 첫 금요일인 4월 29일 1천127명을 기록한 하루 방문자 수는 이달 14일 토요일에는 3천200명으로 3배 가까이 늘었다.

늘어나는 이용객에도 '책 읽는 서울광장' 내 도서 분실률은 1%에 그쳤다. 매트, 휴대전화 충전기 등 무상으로 대여하는 비품들도 분실률 0%를 기록했다고 서울시는 전했다.

시는 거리공연, 북토크, 동화구연, 미술품 전시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함께 열리는 점을 인기 요인으로 꼽았다.

전문 사진작가가 서울광장에서 기념사진을 찍어주는 '독서 인생샷' 이벤트는 신청 하루 만에 5월 작업분이 마감됐다.

시는 6월부터는 조각작품 전시와 동네 책방이 참여하는 '움직이는 책방' 프로그램을 추가로 개최할 예정이다.

주용태 서울시 문화본부장은 "'책 읽는 서울광장'이 도심 속 문화명소로 자리매김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문화예술 프로그램들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