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방한관광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베트남 등 동남아 국가 한류관광 집중공략
코로나 이전 상황 회복 위한 관광공사의 노력

(사진=언스플래시)
(사진=언스플래시)

[문화뉴스 고나리 기자] 한국관광공사와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25일 '외래관광객 유치 및 환승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방한관광 수요 회복에 나섰다.

인천국제공항에서 개최된 동 협약식에서 양 사는 외래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마케팅과 환승관광 활성화를 위한 환승 프로그램 개발 및 해외 홍보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협업 사업의 일환으로 환승관광 유치 확대를 위해 신규 시장인 동남아시아 국가 대상 집중 홍보·마케팅을 전개하며 오는 6월 초 베트남 시장 공략을 위해 하노이·호치민 내 주요 여행사 대상 공동 설명회를 개최한다.

또한 공사가 방한관광 붐업을 위해 추진 중인 외래관광객 환대캠페인(5.25.~7.24.) 기간 중 양 사 협력을 통해 인천국제공항 1·2청사 내 환대센터를 운영, 방한 외래관광객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한편 업무협약식 체결 직후에는 코로나 이후 최대 규모의 방한 기업회의 단체관광객 대상 입국 환영행사가 공항 1청사에서 진행됐다.

방한단체는 터키, 이란 등 해외 11개국 59명의 치과의사 및 관계자로 구성된 주식회사 덴티움 터키법인 주관 기업회의 단체이며, 오는 30일까지 서울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SIDEX 2022, 5.27.~29.) 참가 및 경복궁, 남이섬 등 주요 관광지를 방문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