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백현우 기자] 해남군이 6월 25일부터 8월 6일까지 남도 대표 걷기여행길인 해남 '달마고도'와 코리아둘레길 '남파랑길'에서 이색적인 주말 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여름날 떠나는 달마고도·남파랑길 힐링 여행'을 주제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여름철 무더운 낮 시간을 피해 새벽걷기와 힐링걷기로 각 4차례씩 진행된다.

 

올 여름엔 해남길을 걸으며 힐링여행 떠나요
올 여름엔 해남길을 걸으며 힐링여행 떠나요

 

달마고도 새벽걷기는 미황사 - 큰바람재 - 관음암터 - 큰바람재 - 미황사를 돌아오는 5.42㎞ 구간을 바닷길과 산 위에서 일출을 보며 걸을 수 있다.

6월 25일에는 오전 8시부터 11시까지 운영된다. 남파랑길 힐링걷기는 남파랑길 85구간 일부인 북일 사내방조제 - 내동리밭섬 - 내동마을 - 장둑도노둣길 - 갈두마을을 걷게 된다.

25일에는 오전 5시 20분부터 두시간가량 진행된다. 힐링걷기는 남파랑길 해남구간(85·89·90코스)에서 명상, 치유레크리에이션, 자연물공예, 남도소리 치유 등 다양한 치유프로그램과 함께한다.

'새벽걷기'는 차수별 30명, '힐링걷기'는 차수별 20명씩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모집한다.

전 차수 트레킹가이드가 동행해 안전하게 참가차를 인솔할 예정이며 걸으면서 쓰레기를 줍고 봉사실적도 인정되는 '줍깅(쓰레기줍기+조깅)' 캠페인도 함께 진행되니 가족 단위로 참여해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해남군 문화관광 홈페이지나 카카오톡 채널(365일 달마고도 워킹데이) 또는 전화(관광실 축제팀)를 통해 미리 원하는 날짜에 신청하면 된다.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용은 무료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해남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또는 관광실 축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