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박선혜 기자] B70 작가가 7월 21일 목요일부터 7월 24일 일요일까지 2022년 어반브레이크에 참여한다.

B70 작가는 최근 Planet B70 이라는 세계관을 발표하고 6월 신세계백화점 과 서울옥션에서 진행하는 전시에서도 완판을 하고 울산아트페어 에서도 유튜버들이 가장 인상깊었던 작품으로 손꼽혀 많은 컬렉터들 에게 깊은 인상과 인기를 보여주었다

이번 어반브레이크 2022 에서는 NFT 아트와 함께 PlanetB70 세계관에서 다양한 오일페인팅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B70 작가에 따르면 현재 Planet B70 에서 음악과 게임 모션그래픽 등이 결합된 디지털 아트를 아트그룹 형식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해서 실제 미술시장 외에 NFT 와 디지털 아트 쪽에서도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한편 어반브레이크는 아트토이, 그라피티, 아트카, 팝아트 등 대중적으로 확장된 예술 형태를 아우르는 아시아 최초의 어반 스트리트 아트페어로 세 번째 막을 올리는 <어반브레이크22>에서 국내외 인기 어반 스트리트아트 ( 도시, 거리예술 ) 작가들의 작품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게 됐다. 기안84, 멧곤덱, 나얼x노준,  가스파드(선척적얼간이들), 라마(내일), 주동근 ( 지금 우리 학교는), 한경찰 ( 그 해 우리는 ) 작가등이 참여한다.

그리고 '얼굴 없는 화가' 뱅크시를 비롯 디페이스, 로비 드위 안토노, 안드레 사라이바, 오쿠다 산 미구엘, 로낙, 인베이더 등의 회화, 판화 작품은 '해외 스트리트 아티스트 20인전'에서 만날 수 있다.

또한, 아트토이 특별전도 열린다. 국내 아트토이 작가가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인큐베이터 셩격의 코너다. 제이코크, 웅글, 블루퍼레이드 저녁, 원손, 에이원, 루저웍스, 레이디 한나, 토베이, 이자까, 김태우, 토담 등이 참여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