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나만 믿어요'부터 '다시 만날 수 있을까' 등
트로트스타를 넘어 가요계 아이콘으로 자리잡은 임영웅
임영웅 콘서트 열풍에 명곡 다시듣기 중

[문화뉴스 고나리 기자] 트로트 가수 임영웅의 인기곡들을 정리해봤다.

지난 2020년 종편 트로트 서바이벌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1위를 차지한 뒤 막강한 팬덤을 자랑하며 스타가 된 임영웅. 그의 명곡들을 다시 한번 되돌아봤다.

이제 나만 믿어요(2020.4.3)

사진=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
사진=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

'이제 나만 믿어요'는 종합편성채널 역사상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대단원의 막을 내린 ‘내일은 미스터트롯’의 우승자 특전곡이다.

온 국민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미스터트롯 진 임영웅을 위해 대한민국 최고의 히트 작곡가 조영수와 히트 작사가 김이나가 합심해서 만든 곡으로 두 사람은 유재석의 ‘사랑의 재개발’ 이후 미스터트롯 우승자인 임영웅을 위해 다시 뭉쳤다.

'이제 나만 믿어요'는 스탠다드 팝발라드와 트로트가 결합된 곡으로 사랑하는 사람에게 전하는 진심 어린 고마움을 표현한 곡이다.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2021.3.9)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2020년 최고의 사랑을 받은 임영웅이 그 다음해 발매한 신곡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는 미스터트롯 열기를 성공적으로 이어나간 곡이다.

미스터트롯 '진'을 차지하며 전 국민의 히어로로 자리매김한 임영웅은 각종 방송, 공연 및 시상식 등으로 그 누구보다 바쁜 한 해를 보내면서도 본인에게 끊임없는 지지를 보내주는 팬들과 대중들을 위한 신곡을 선보이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을 기울였다.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는 '트로트 레전드' 설운도가 임영웅에게 특별히 선물한 곡으로, 작곡 단계부터 오직 임영웅만을 생각하며 만든 곡이다.

이 밖에도 최고의 편곡가와 세션진이 참여하였으며 벨벳 사운드의 최종호 엔지니어가 믹스를, 그리고 트로트 곡으로서는 이례적으로 월간 윤종신, 아미 와인하우스, 에드시런 등의 마스터링을 담당했던 영국 Metropolis Studio의 스튜어트 호크가 마스터링을 맡아 더욱 고품격의 사운드를 제공한다.

오랜 시간 곁을 지켜준 사람에 대한 사랑의 마음을 담담히 담아낸 가사를 통해 임영웅은 그동안 자신에게 사랑을 보내온 이들에게 큰 선물이 된 곡이다.

사랑은 늘 도망가 (2021.10.11)

사진=주식회사 엔에이치앤벅스
사진=주식회사 엔에이치앤벅스

절정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임영웅이 리메이크곡이자 OST에 도전했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이문세가 부른 동명의 곡을 리메이크한 것으로 KBS2 주말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의 OST로 사용됐다.

임영웅이 부른 '사랑은 늘 도망가'는 감성 발라더 이문세의 노래로, 어쿠스틱하고 담백한 원곡의 느낌을 최대한 유지하면서도 임영웅만의 감정선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작곡가 한밤(midnight)이 새롭게 편곡했다.

특히 연출감독인 신창석 감독이 드라마의 기획 단계부터 리메이크를 염두에 두고 제작 된 드라마 전체를 관통하는 메인 테마곡으로, 반주 위 임영웅만의 감미로운 보컬이 곡을 재해석해 드라마 내에서 음원 일부가 공개된 후 대중의 관심과 발매 요청이 이어지기도 했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많은 히트곡을 보유한 작곡가 홍진영과 작사가 강태규가 힘을 합쳐 만든 곡으로,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노래와 믿고 듣는 임영웅이 만나 드라마에 진한 감동과 위로를 선사했다는 평이다.

다시 만날 수 있을까(2022.5.2)

사진=Dreamus
사진=Dreamus

'다시 만날 수 있을까'는 올 봄에 발매된 임영웅 정규 1집 "IM HERO"의 타이틀곡으로 이적, 정재일, 양시온, 임헌일과 힘을 함쳐 탄생한 발라드곡이다.

미스터 트롯 진 이후 아티스트 임영웅의 모습을 보다 선명하게 그리기 위해 약 2년여의 시간 동안 전력을 다해 준비한 앨범으로, 타이틀 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를 포함해 총 12곡이 수록되어 있다. 

타이틀 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는 임영웅의 섬세하고 따뜻한 목소리와 함께 작사 작곡 이적, 편곡 양시온, 스트링 편곡 정재일, 헝가리에서 녹음한 Budapest Scoring Orchestra의 스트링, 임헌일 의 기타 연주가 함께하며 음악적 깊이를 더했다.

이와 함께 파리 올로케 촬영으로 진행된 뮤직 비디오는 자이언티, 악뮤, 백예린, 선우정아, 엑소 수호, 강다니엘, 마마무 등의 뮤직비디오를 맡아 온 감각적인 연출로 유명한 호빈감독이 디렉팅을 맡아 완성미를 더했다.

한편 지난 5월부터 2022 임영웅 콘서트 'IM HERO'로 전국투어를 펼치고 있는 임영웅은 오는 29일부터 3일간 대구에서 공연을 시작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