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8월 1일부터 31일까지 신청접수

제 9회 문화누리카드 수기·사진공모전 "문화 누리기, 행복 더하기" 포스터 [사진=예술위 제공]
제 9회 문화누리카드 수기·사진공모전 "문화 누리기, 행복 더하기" 포스터 [사진=예술위 제공]

[문화뉴스 임희호 기자] 예술위가 문화누리카드 수기·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예술위)에 따르면 제9회 문화누리카드 수기·사진공모전 "문화 누리기, 행복 더하기"는 오는 8월 31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공모전 수기 분야는 문화누리카드 이용자와 담당자(주민센터, 주관처, 복지시설 담당자 및 가맹점주)가 참여할 수 있으며, 사진 분야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문화누리카드를 통해 느낀 기쁨, 감동, 삶의 변화 또는 문화누리카드의 사회적가치를 수기로 작성하거나, 사진으로 표현해 제출하면 된다.

문화누리카드는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위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카드다. 2022년에는 1인당 연간 10만원 지원을 하고있다.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또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장상과 소정의 상품권이 수여된다.

9월 중 결과발표 및 시상식이 추진되며, 수상작은 문화누리카드 온라인채널과 각종 홍보물에 게재될 예정이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