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잠실 실내체육관 등 11개 경기장서 개최
설하윤, 엠비크루 참여하는 개회식 17일 오전 10시 진행

사진=서울특별시청
사진=서울특별시청

[문화뉴스 정승민 기자] 생활체육을 사랑하는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생활체육 최대 축제 '2022 서울시민체육대축전'이 3년 만에 돌아온다. 

서울시는 '2022 서울시민체육대축전'을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 간 잠실 실내체육관 및 보조경기장 등 11개 경기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으로 3년 만에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총 23개 종목에 8,000명의 시민이 참가한다. 일정 수준의 경기력을 요구하는 동호인 종목 이외에도 레크리에이션 위주의 시민참여 종목이 함께 준비돼있어, 어르신‧성인‧청소년‧가족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회식은 오는 17일 오전 10시,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개회식 전 트롯 가수 '설하윤'과 스트릿댄스 '엠비크루'의 축하공연이, 본 행사에는 25개 자치구 선수단 입장 및 미디어 퍼포먼스 공연 등으로 구성된 개막 행사가 진행된다.

개회식에 이어 잠실 실내체육관 및 보조경기장, 풋살경기장 등 11개 경기장에서 23개의 종목별 경기가 진행된다. 동호인 종목은 생활체조, 탁구, 배드민턴, 파크골프 등 9개 종목이며, 시민참여 종목은 단체줄넘기, 제기차기, 윷놀이, 릴레이게임 등 14개 종목이다. 

이외에도 참가자들이 운동을 통해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다채로운 부대행사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생활체육으로 하나되는 건강한 축제로 꾸며질 예정이다. 

모든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체육회 홈페이지 및 거주 지역 자치구체육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