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및 커피‧디저트 분야 창업 희망 청년 20명 대상
전 과정 수료 시 최대 7천만원의 창업자금 저리로 융자… 교육~자금지원 원스톱

사진=서울시 제공 / 3기 입학식 사진
사진=서울시 제공 / 3기 입학식 사진

[문화뉴스 김진주 기자] 서울시가 골목상권을 활성화시킬 청년 사업가를 양성하는 골목창업학교 3기 교육을 19일부터 시작한다. 총 13주의 이론과 실습이 결합된 고밀도 전문교육이다.

‘골목창업학교’는 성수동에 위치하며, 창업에 필요한 이론교육부터 실습, 창업 전‧후 컨설팅이 한 곳에서 제공하는 실전형 창업교육기관이다. 특히 창업교육에 필요한 강의실과 실습을 위한 조리실·바리스타실·베이커리실, 촬영 스튜디오 등을 갖추고 있어 실전형 교육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사진=서울시 제공 / 골목창업학교 시설 사진
사진=서울시 제공 / 골목창업학교 시설 사진

이번 3기 골목창업학교 참여하는 예비청년창업가는 총 20명으로, 외식‧카페‧디저트 분야 창업 희망자들이다. 교육생들은 서류 심사와 면접 심사를 거쳐 선발되었으며, 사업계획서 및 관련 경력과 자격증을 기반으로 창업자 역량, 창업 실현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였다.

3기 교육생들은 이달 15일부터 주 4회, 총 13주간 이론교육과 실습교육, 멘토링으로 구성된 현장중심의 교육을 받는다. 모든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에게는 최대 7천만원의 창업자금도 저리로 융자해줘 창업가능성을 좀 더 높여준다.

서울시 ‘골목창업학교’는 지난해 7월에 개소 후 올해 8월까지 2기수, 총 4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1기 졸업생 중 6명이 강서구, 용산구 등의 지역에서 창업에 성공했고 지난 8월 졸업한 2기 교육생 중 10명도 올해 안에 창업을 목표로 막바지 준비를 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