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과 함께하는 왕릉산책 프로그램(사진=문화재청)
음악과 함께하는 왕릉산책 프로그램(사진=문화재청)

[문화뉴스 차미경] 왕릉에서의 산책을 통해 깊어가는 가을 정취를 마음껏 느끼보자.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조선왕릉서부지구관리소는 오는 22일 고양 서오릉과 29일 김포 장릉에서 왕릉 음악 산책 행사 ‘2022 왕릉 음악으로 거닐다’를 운영한다.

먼저, 고양 서오릉에서는 22일 익릉 앞(오후 2시~3시)과 재실(오후 4시~5시)에서 총 2회에 걸쳐 가을 음악회가 펼쳐진다. 익릉 앞에서 진행되는 1회 차 공연에서는 가야금, 대금, 바이올린, 첼로 등 동서양의 악기가 조화를 이루는 ‘볕뉘 풍류’ 팀의 공연을 만날 수 있다. 이어서 재실에서 진행되는 2회 차 공연에서는 국악의 대중화에 앞장서는 ‘HIM NAE(힘내)’ 팀의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29일 김포 장릉에서는 손철주 미술평론가의 해설과 함께 김포 장릉의 추존왕인 원종, 화가 신윤복 등 역사적 인물들과 관련된 옛 그림 속 숨은 이야기를 가무악으로 풀어보는 인문학 공연(콘서트)이 준비되어 있다. 국악실내단 여민의 국악 공연, 무용, 영상이 어우러진 융복합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이다. 

이 두 곳의 공연은 13일 오전 11시부터 궁능유적본부 홈페이지와 조선왕릉관리소을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사전신청(선착순 100명)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 접수 50명을 포함해 회차 당 총 150명까지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