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30일까지 인문학 관련 강연·전시·공연 등 

10월 24∼30일부터 '제17회 인문주간'이 진행된다. 이 기간 동안 전국 47개 기관에서 인문학과 관련된 강연·전시·공연 등이 펼쳐진다.
10월 24∼30일부터 '제17회 인문주간'이 진행된다. 이 기간 동안 전국 47개 기관에서 인문학과 관련된 강연·전시·공연 등이 펼쳐진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은 오는 24∼30일을 '제17회 인문주간'으로 정하고 전국 47개 기관에서 인문학과 관련된 강연·전시·공연 등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는 세부 행사가 지난해에 비해 큰 폭으로 확대(230→295개)됐고, 이 중 대면행사가 234개로 국민이 직접 참여해 즐길 수 있는 행사도 늘어났다.

특히, 올해 인문주간 행사에서는 지역 맞춤형 행사와 외국인, 고령층 등 인문학 향유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됐던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더욱 다채로운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충북 제천(주관 세명대학교)과 대전 유성(주관 한밭대학교)에서는 다문화 가정과 외국인들을 위한 행사를 준비했고, 서울 관악(주관 서울대학교)에서는 노령 취약계층 대상 행사를 준비하는 등 다수의 참여기관은 지역의 여건을 고려해 국민이 인문학을 직접 향유할 수 있는 행사를 기획했다.

이외에도 각 지역의 문화, 역사, 산업 등 지역 주민이 살아가는 주변 환경과 관련한 다양한 인문학 기반의 이야기를 이웃들과 함께 나누고,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참여기관(지역)별 행사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인문공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