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dot과 자율차 이용 승객 따릉이 무료 쿠폰 증정 이벤트 실시 

서울시가 자율차를 이용하는 시민에게 따릉이 1시간 무료 쿠폰을 나눠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서울시)
서울시가 자율차를 이용하는 시민에게 따릉이 1시간 무료 쿠폰을 나눠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서울시)

[문화뉴스 차미경] 상암에서 자율차도 타고, 따릉이도 무료로 이용하면서 가을의 청취 만끽해 보자.

서울시는 지난 21일부터 42dot과 함께 상암에서 자율차를 이용한 모든 탑승객에게 따릉이 이용 쿠폰(1시간 이용권 1,000원 상당)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현재 상암에는 4개 노선, 7대의 자율차가 운행 중이며 모든 노선에서 자율주행차 탑승 시 따릉이 무료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시는 상암 노을·하늘공원 등을 방문하는 시민들이 자율차도 타고, 따릉이 무료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상암에서 가을의 정취와 미래교통을 함께 즐기실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따릉이 무료 쿠폰 증정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시가 42dot과 함께 민관협업으로 구축한 서울 자율차 전용 호출앱(TAP!)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아야 한다. 

해당 앱에서 회원가입과 함께 결제수단(카드)을 등록하면 시민 누구나 실시간 자율차를 호출해 이용할 수 있고, 탑승이 완료되면 탑승객에게 문자로 따릉이 쿠폰이 자동으로 발송된다. 

TAP!으로 자율차 호출해 첫 탑승 시에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두 번째 탑승부터는 자율주행버스는 인당 1,200원, 그 외 승용형 차량은 승객수와 관계없이 회당 2,000원의 요금이 부과되며 이동거리에 상관없이 기본요금만 내면 된다.

이번 따릉이 무료쿠폰 증정은 총 3,000매 규모이며, 올해 12월 31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다만, 조기 소진 시에서는 일정이 단축 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