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롬 첫 번째 정규앨범 'WEATHER REPORT' 27일 발매
자이언티, 이하이, 크러쉬, 빈지노 등 화려한 피처링 군단

Tag
#슬롬
사진=스탠다드프렌즈(STANDARD FRIENDS) 제공
사진=스탠다드프렌즈(STANDARD FRIENDS) 제공

[문화뉴스 최수민 기자] 프로듀서 슬롬이 첫 번째 정규앨범 'WEATHER REPORT'를 발매한다. 

슬롬은 오늘(2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규 1집 'WEATHER REPORT'를 공개한다. 

발매에 앞서 지난 26일 정규앨범 'WEATHER REPORT'의 프리뷰 영상 공개와 PRE-LISTENING SESSION이 진행된 데 이어 오늘 오후 6시 앨범 발매와 동시에 타이틀곡 '아니라고 (Feat. Zion.T)'의 뮤직비디오도 베일을 벗는다. 

슬롬의 소속사 스탠다드프렌즈는 "'아니라고' 뮤직비디오에는 티저에서 공개된 바와 같이 피처링 아티스트인 자이언티와 '가우스전자'에서 '김문학' 역을 맡아 열연 중인 배우 백수장이 출연하여 폭발적인 감정 표출 연기를 선보였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알렸다.

슬롬은 "'WEATHER REPORT'는 앞으로 다가올 날씨를 예측하겠다는 의도를 지닌 일기 예보가 아닌, 내가 지나온 날씨에 대한 나의 마음을 담은 일기 보고서이다"라며 "존경하는 아티스트들과 함께 나의 사고와 감정을 음악으로 풀어낼 수 있어서 영광이었다"라고 전했다.

타이틀곡 '아니라고 (Feat. Zion.T)'는 그루비한 베이스와 감칠맛 나는 기타 기반에 청량한 자이언티의 목소리가 가미된 중독성 있는 훅이 매력적인 곡으로 리드미컬한 템포에 자이언티 특유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시원한 가창이 어우러지며 양가적인 감정을 세련되게 표현하였다.

이 밖에도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선인장 (Feat. Crush, Beenzino)', 'SKIT (Feat. 이하이, 로꼬)', 'D.R.E.A.M. (Feat. pH-1)' 등 총 7곡이 수록된다.

첫 정규앨범인 만큼 슬롬은 지난 19일부터 트랙리스트, 프리뷰, 뮤직비디오 티저, 전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으며, 발매 후에도 꾸준한 컨텐츠 활동으로 팬들과 소통하는 기회를 넓혀갈 계획이다.

아울러 'WEATHER REPORT' 발매 다음 날인 28일부터 31일까지 성산아트컬처에서 다채로운 장르와 매체, 그리고 화풍을 가진 예술가들과 함께 'WEATHER REPORT: EXHIBITION' 전시회가 진행되며, 후드티와 우산 등의 굿즈를 판매하는 POP-UP STORE도 함께 열린다.

한편, 슬롬은 'WEATHER REPORT' 발매 이후에도 Mnet 힙합 경연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11'을 통해 프로듀서로 활약하며 대중들과 만날 예정이다.

주요기사

 
Tag
#슬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