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저기온:
강원도 오후에 비예상
제주도; 맑음

 

[오늘날씨] 11월 7일(월) 겨울의 시작! 입동인 오늘 일교차 크고, 오후 비 예상
[오늘날씨] 11월 7일(월) 겨울의 시작! 입동인 오늘 일교차 크고, 오후 비 예상

[문화뉴스 장성은] 11월 7일 월요일 한주의 시작입니다. 또한 겨울의 시작인 입동입니다. 
북쪽으로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오늘 늦은 오후부터 내일 새벽 사이에 강원 영동지방을 제외한 중부지방에 5mm 미만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했다.

 강원영동과 경상해안 그리고 전남동부를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유의가 필요하다.

 경기남부와 충청내륙 그리고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오늘 오전까지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낀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기온, 아침 기온은 서울 6도, 대전 3도 부산 9도로 출발하고요. 낮 기온은 서울 16도, 대전 17도 부산 19도이고요. 당분간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내외로 크겠고 남부내륙은 15도 내외로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날씨] 11월 7일(월) 겨울의 시작! 입동인 오늘 일교차 크고, 오후 비 예상/ 출처: 기상청
[오늘날씨] 11월 7일(월) 겨울의 시작! 입동인 오늘 일교차 크고, 오후 비 예상/ 출처: 기상청

 

먼저 건조특보 현황입니다. 현재 강원영동과 경상권해안 그리고 전남동부를 중심으로 건조주의보가 발표되어 있다. 이 지역을 중심으로 실효습도가 50% 이하로 낮아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찬 대륙고기압에서 발해만에 위치한 저기압으로 차갑고 건조한 공기가 불어오고 우리나라에 위치한 고기압에서 시계방향으로 바람이 불어 나가면서 상대적으로 따뜻하고 습한 서해상에서 두 기류가 수렴이 되어 비구름대가 형성되겠습니다.

이 비구름대는 오늘 늦은 오후부터 내일 새벽까지 강원영동지방을 제외한 중부지방에 비를 내리겠고요. 서해상에는 돌풍을 동반한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습니다.

강수 전망입니다.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강원영동을 제외한 중부지방에 5mm 미만의 비가 내리겠고요. 오늘 오후에 수도권부터 빗방울이 떨어지기 시작해서 오늘 늦은 오후부터 내일 새벽 사이에 북서쪽에서부터 비구름대가 내려오겠습니다.

한편 비가 내리지 않는 남부지방과 제주도의 경우 남부지방은 가끔 구름많겠고요. 제주도는 대체로 맑겠습니다.

제공: 기상청 오날날씨 해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